티스토리 뷰


4월 24일 금융위원회와 인수위원회가 협의하여 윤석열 당선인 공약에 맞춘 코로나 손실보상 꾸러미에 이를 중심으로 한 긴급금융구조를 구성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소상공인 지원방안은 27일에 확정되어 28~29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본 글을 ⭐즐겨찾기 해두시면 바로 업데이트 된 내용을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정부지원금-방역지원금-재난지원금-신청방법

 

내가 못받은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인터넷에서 바로 신청 가능한 지원금/수당)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토스 어플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내가 받을 수 있는, 나에게 적합한 지원금을 찾기위해 골머리 썩지 마세요. 🙂 숨어있는 정부지원금을 조회할 수 있는

cakenpotato.tistory.com

 

윤석열 정부 소상공인 손실보상 공약 1000만원? 600만원? 지원 예상 규모는?


 

[관련글]

소상공인 중신용자 희망플러스 대출 특례보증 1000만원 신청방법 바로가기

서울 소상공인 100만원 지원 신청하기 (서울지킴자금.kr, 월세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금 신청하는곳 바로가기, 대상자, 신청방법, 문의전화번호 (온라인 신청방법)

5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임차료 정부지원 신청방법 (융자 지원, 사회적거리두기로 경영악화된)

 


윤석열 당선인이 공약한 추경 규모는 50조원이었으나, 현재 이야기 되고 있는 추경 규모는 35조원 안팎의 규모로 보입니다. 따라사 1업체당 600만원 지급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꾸러미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에게 저금리와 만기연장, 채무 감면 등의 혜택이 대책이 나올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 기존 대출금 만기 연장
    - 9월까지 연장된 소상공인 대출이 올해 12월까지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 소액 채무 원금 감면 폭을 90%까지 확대(현재 70%)
  • 부실 채권 정리기금과 같은 유사 기금 설치 검토
  • 5조원 이상 특례 보증을 통한 저금리 대출자금 확대

 

추가적으로 대환 대출 지원


 

소상공인이 2금융권인 저축은행, 카드사, 캐피탈 등에서 받은 고금리의 대출을 1금융권 저금리 대출로 이전할 수 있도록 "은행권 대환 및 금리 이차보전 지원안"도 포함될 것이라고 합니다.

 

대환 대출 신청방법은 소상공인 자신이 채무를 지닌 2금융권에 대환을 신청하면, 보증은 정책금융기관에서 해주고, 1금융권으로 대출채권이 상계되는 방식입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및-손실보상-발표

 

 

더알아보기

6차 재난지원금 가능성 언제 지급할까?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국민으로 확대되나)
2차 방역지원금 300만원 당일 지급 신청방법 (+자격조건, 이의신청 방법)
자가격리지원금 중단 언제부터? 치료비도 환자부담 언제부터?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자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인 경우
신속항원검사 검사병원 찾기 (4월 11일부터 보건소/선별진료소 검사 불가)
만나이 계산법 (feat. 도입 언제부터, 연나이 vs 세는나이 차이점, 장단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