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보건소인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에서 받을 수 있었던 신속항원검사를 이제 받을 수 없습니다. 이제 민간 검사체계로 전환된다고 하는데요. 오는 4월 10일까지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제 해당 검사를 실시하는 호흡기진료 지정의료기관이나 동네 병원, 의원에 가서 받아야 합니다. 또한 이제 무료가 아니라 유료로 받아야 합니다.
병원 및 의원에서는 의사가 전문가용 키트로 검사를 활 것이며, 검사자는 진찰료의 30%(의원 기준 5천원)를 납부해야합니다. 진단 후에는 해당 병원에서 치료 등을 연계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 유료 전환 및 검사 가능한 병원 찾기 (4월 11일부터 보건소/선별진료소 검사 불가)
신속항원검사 유료 전환 및 검사 가능한 병원 찾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또는 코로나19 홈페이지에서 신속항원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국 PCR 검사 신속항원검사 저렴한곳 병원 찾는 방법 (자가진단키트, 자가검사키트)
물론 이렇게 된 후에도 자가검사키트를 약국이나 편의점 등으로 구매를 하여 본인이 직접 자가검사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속항원 검사를 위한 병원비 등이 부담되는 취약계증에게는 지자체에서 가지고 있는 자가검사키트를 나눠주낟고 합니다.
보건소에서 이제 PCR도 못받을까?
다만, 유전자증폭(PCR) 검사는 현재와 동일하게 가져갑니다.
60세 이상 고령자가 검사가 요하다는 의사 소견서가 있거나 밀접접촉자 등으로 역학적 관련자에 있거나, 신속항원 검사 양성반응이 나온 사람들은 PCR 우선검사 대상자가 됩니다.
더알아보기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큐코드(Q-CODE) 발급방법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무직, 직장인, 학생, 자영업자 모두)
👉확진자인데, 가족이 추가로 코로나 감염되면 다시 격리해야하나요? (동거인, 미접종자, 접종자)
👉자가격리와 재택치료 방법 6단계 (+자가격리지원금과 재택치료지원금 차이점)
👉고혼진 크림 최저가 파는곳 (화장품 사용 순서, 후기,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