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코로나 확진이 되어도 독감 환자처럼 격리의무가 없습니다. 자가격리지원금도 중단되고요. 치료비도 본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자가격리지원금을 지원해줬지만, 이제 격리 의무도 사라진다면, 당연히 격리생활지원도 사라지게 됩니다. 언제부터인지 확인해봅시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신청방법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신청방법 (+대상자 조회, 필요서류, 신청기간)

현재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논의가 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로 점차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가운데, 경제활성을 위한 대안으로 논의중인 재난지원금...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재

cakenpotato.tistory.com

 

자가격리 의무 안함, 자가격리지원금도 중단, 치료비도 환자부담 언제부터?

자가격리-의무-해제-및-자가격리지원금도-없어짐-그리고-환자가-치료비도-부담해야한다

 

코로나19 감염병 등급 1급 -> 2급으로 낮아진다

현재는 자가격리해제후 격리지원금(생활지원금)을 신청하면 2~3개월이면 나왔습니다. 이제 4월 25일 부터는 우리나라 감염병 등급 1급으로 지정된 코로나19 등급이 2급으로 내려갈 전망입니다. 또한 일상회복도 다시 시작됩니다. 

 

 

<4월 20일 작성>
2급으로 된 후에도 4주 정도는 확진자들은 격리의무가 있고, 병원 치료비와 생활지원금(격리지원금), 재택치료 방식이 그대로 이어집니다만, 4주가 지나면 한 5월 23일쯤 부터는 자가격리 의무가 사라지게 됩니다. 물론 상황을 보고 발표가 날 것인데요. 현재까지는 잠정적으로 알고계시면 되겠습니다.

 

<5월 22일 업데이트>

현재 자가격리 의무를 6월 20일까지 연장합니다. 지금으로 부터 약 4주동안 연장되는 것인데요.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확진자가 낮아지고 있긴 하지만, 신규 변이가 다시 발생되고 있는 중이고 대유행이 다시 올 수 있기 때문에 자가격리 의무를 그대로 연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에 대해 5월 23일부터 중단된다고 말이 많았는데 현재 6월 20일까지 연장된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은 다음 표에서 확인해보세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큐코드(Q-CODE) 발급방법

 

코로나19 확진자도 모든 병원에서 대면진료가 가능해진다

이 자가격리 의무가 사라지는 때에는 지정 의료기관인 호흡기 클리닉 등외에도 모든 병원에서 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롱코비드 조사에 착수한다 


 

이때는 선별진료소도 점차 줄어들 것으로 보이며, 고위험군이나 중증 병상중심으로 의료체계가 변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감염 증상은 경증/중증 이하지만 후유증이 길다는 이 "롱코비드" 증상에 대해 정부가 의료기관과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더알아보기

코로나 pcr 검사결과 인터넷 조회 확인 방법 지역별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pcr 검사 병원 찾는 방법
희망저축계좌1, 희망저축계좌2,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내가 못받은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