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신 3분기 접종계획 고3~50대까지 (화이자, AZ(아스트라제네카), 교차접, 모더나, 노바백신) 예약 및 접종

 

백신 1차 접종자의 수가 1400만명을 넘기고 있습니다.

현재 누적 확진자수는 약 15만명이고, 수도권에서 전체 국내 발생환자의 60~80%가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3분기-백신접종-안내

2021년 상반기에는 코로나에 취약한 고위험군 연령층(고령층)에 백신 접종률을 높이는데 집중했다면, 2021년 하반기에는 백신 접종 연령이 낮아지고 전연령층으로 확대됩니다.

50대 -> 40대 -> 30대 -> 20대 -> 10대 (접종 순서 아님, 예시)

 

잔여백신 예약 방법, 사전예약과 중복 예약, 2차 예약, 교차접종 가능할까?

 

잔여백신 예약 방법, 사전예약과 중복 예약 가능할까?

요즘 화이자, 모더나 백신 공급 일정이 뒤로 연기되면서, 1차 접종 후, 자동 예약되는 2차 접종일이 2주뒤로 밀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최근 모더나 백신 공급상황을 고려하여, 다음주 월요일인

cakenpotato.tistory.com

✅모더나, 화이자 뭘 맞으면 좋을까? 두 백신의 차이점 및 부작용 비교(심근염, 심낭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12가지 궁금증 (코로나 확진자는 예방접종 받을 수 있을까?)

✅코로나 정부 5차 재난지원금 3종 신청방법 한번에 정리!!

 

3분기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계획 정리

코로나백신이미지

3분기인 7월~9월 부터는 우리나라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접종이 시행됩니다. 접종 예상 인원은 약 2200만명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50대 ~ 만 18세까지 차례로 접종이 시작됩니다.

아직까지 연구사례가 많지 않은 임신부는 제외됩니다.

이 시기에는 2분기에 백신 수급이 어려워 예방접종을 하지 못한 60~74세 고령층들도 맞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접종대상)

 

3분기 접종 가능한 백신

  • 화이자
  • 모더나
  • 아스트라제네카(AZ)
  • 얀센
  •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 제도」알기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 제도」알기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 제도」알기 [글의 순서]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 제도」알기 - 우리나라 코로나19 백신

cakenpotato.tistory.com

 

7월 접종자

  • 우선접종: 아직 백신을 맞지못한 60~74세 고령층
  • 7월 4~5째주 예약 후 8월 접종: 수험생 (고3인 16~17세 학생들은 화이자 백신 예상)
  • 7월 5째주 예약 후 접종: 30세 이상 교사, 교직원, 돌봄 인력(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등) (화이자 or 모더나 백신 예상)
  • 7월 5째주 예약 후 8월 접종: 50대 (50~59세)시작

👉50세~59세 백신 접종 예약 시간 총정리 (계속업데이트 됩니다)

 

50세~59세 백신 접종 예약 시간 총정리 (계속업데이트 됩니다)

55세~59세 백신 접종 예약 중단, 7월 14일에 다시 시작 60세~74세 백신 접종 예약 시작, 8월 2일 ~ 8월 31일 75세 고위험군 백신 접종시작, 상시 예약 가능 원래 다시 잡힌 날짜는 19일이었는데 예정보다

cakenpotato.tistory.com

 

8~9월 접종자

  • 50대
  • 40대 이하
  • 지자체 자율접종, 사업장 자체접종 등

 

7월-12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 백신 종류 (18세~49세, 50세~74세 이상, 전연령)

 

7월-12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 백신 종류 (18세~49세, 50세~74세 이상, 전연령)

7월-8월, 9월, 10월, 11월, 12월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 백신 종류 (만 12세~17세, 18세~49세, 50세~59세, 60~74세, 전연령)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9월 16일 업데이트> 제 주변에도 사전예약을 언제하는

cakenpotato.tistory.com

 

AZ백신 교차접종의 뜻과 효과에 대하여


6월 말 AZ백신이 국내에 83만분회 양이 들어올 계획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도입일정이 7월로 미뤄지면서, AZ백신 1차 접종자인 76만명의 2차 접종분이 필요해졌습니다.
화이자 백신이 접종이 가능하여 7월 초에 '교차접종'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이 교차접종이란, 1차로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을 맞은 1차 접종자가 2차 접종시에는 화이자 백신을 맞는 것을 말합니다.

이에 대하여 해외(스페인, 독일)에서는 면역 형성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다만, 안정성에 있어서는 경미한 부작용이 관찰되었으나 화이자 2회 접종군보다 전신이상반응이 낮다는 반응이 있었나봅니다. 국가마다 교차접종 연구 결과도 조금씩 다릅니다. 화이자를 1차로 맞고 AZ백신을 2차로 맞은 연구사례는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교차접종을 허용하고 있는 나라는 유럽, 캐나다, 영국 등 입니다.

 

 

교차접종 이유

교차접종은 AZ 혈전증 우려로 연구가 시도된 것입니다. 하지만 7월에 들어온다는 AZ백신을 2차 접종해야 할 수 있는 상태인데, 반드시 교차접종이 요구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점에 있어서 모르고 맞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교차접종에 대한 예약을 변경하실 분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에서 "2차접종 변경" 메뉴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cakenpotato.tistory.com

 

 

백신의 부작용 최소화 방안 검토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긴급승인된 만큼, 백신의 부작용 정보가 많이 없기 때문에

생길 위험이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도 필요해보입니다.

백신의 부작용에 따라 성별과 나이의 특성을 생각하여 백신의 종류를 자세하게 나누고 알맞게 접종하는 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별 사전예약 전화번호 - 전화로 예약하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별 사전예약 전화번호 총정리 (전국) - 전화로 예약하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 전화예약 지역별 전화번호 총정리 (전국) 지역으로 바로가기를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키보드의 Ctrl+F를 눌러서 지역명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표가 많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장기화이미지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자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우리 모두 코로나 이전 상태로 다시금 일상이 회복되길 바라고 있듯이,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고 모두가 안전하게 일상을 맞이하는 날이 오기만을 기다립니다.

특히나 고3 수험생들이 부작용 없이 맞기를 바라겠습니다.

 

 

더알아보기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완료자 능동감시 기준, 자가 모니터링 생활수칙 방법 (해외입국자, 해외밀접접촉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하는 3가지 방법 (예방접종도우미, 정부24, 전자인증서(COOV 백신접종앱))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자가 초등학생~고등학생인 경우 신청 방법 (+유급휴가비 지원)

👍추자현, 이요원 캐스팅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핵인싸와 베타맘의 사이는?

👍서울시 소상공인 수도요금 감면 신청방법 (50% 할인, 6개월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