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바백스 백신 허가 임박, 미접종자들 기대감 상승

노바백스 품목 허가 기대감 상승하고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발표에 관심이 높습니다.
정부는 노바백스 백신이 허가될 경우 미접종자를 우선적으로 접종할 예정이라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본 글에서는 노바백스 접종시기는 언제인지, 현재 허가심사는 어떻게 진행중인지, 오미크론 변이에도 예방효과가 있는지, 먼저 승인받아 사용중인 해외에서는 어떤 반응인지, 기존 백신과 노바백스 백신 제조방식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안정성은 어떠한지, 노바백스 접종방법과 접종회수, 연령, 보관온도는 어떠한지, 노바백스 코로나백신의 부작용은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등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목차]
<우리나라 노바백스 언제 접종 가능한가요>
1. 노바백스 허가 심사 어디까지 진행중일까
2. 노바백스 오미크론 변이에도 예방효과 있나요?
3. 노바백스 해외 사용 중인 곳은
4. 노바백스 백신 제조 방식에 관한 안정성, 기존 백신 비교
5. 노바백스는 몇회 접종을 해야하나요?
6. 노바백스 부작용은 어떤 이상증상이 있나요?



노바백스-코로나백신-승인시기-접종횟수-부작용-등-총정리


우리나라 노바백스 언제 접종 가능한가요?

노바백스-홈페이지-메인화면
노바백스-홈페이지-화면

노바백스는 미국의 제약사 중 하나인데요. 지난해부터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NVX-CoV2373)이 허가 되기도 전에 미리 계약이 이루어 졌었습니다. (4000만회 분=2000만명 분 확보)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관리팀에서는 1월 7일 백브리핑에서 "노바백스 백신이 허가를 앞두고 있으며, 1차와 2차 접종을 받지 않은 미접종자를 우선 대상으로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접종연령이나 접종 간격 등의 내용은 식약처에서 받아봐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1월 12일 업데이트>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국내 사용 허가 발표!!!!⭐⭐

👉👉👉노바백스 백신 '뉴백소비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방법, 부작용 알아보기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지)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뉴백소비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방법, 부작용 알아보기 (뉴백소비드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이 2022년 1월 12일, 국내 사용허가를 받았습니다. 작년부터 기다려왔던 백신이 드디어 승인이 난 것인데요. 이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이름이 바로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

cakenpotato.tistory.com

노바백스의 뉴백소비드 접종 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세요▲


현재 우리나라는 18세 이상 성인 중 약 6%가 미접종자 인데요.
지금까지 백신을 선택할 수 있는 백신선택권은 없었으나, 노바백스라는 신규 백신이 허가 임박이라는 소식이 들리면서 일각에서는 "미접종자가 백신을 선택할 수 있는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당연히 백신이 새로 나와서 두종류의 백신이 있다는 의미라는 것입니다.

 

 

 

노바백스 허가 심사 어디까지 진행중일까

식약처는 2021년 11월 15일부터 노바백스 허가 심사를 착수해왔습니다.
백신의 효과와 면역원성(항체 종류와 양 등의 면역반응), 안전성 등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식약처 백신 허가는 3단계 검증을 거치며,
<검증자문단 회의-중앙약사심의위원회-최종점검회의>를 거칩니다.
1월 안에 노바백스 백신의 품목 허가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사용중인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 4종이 있으며, 노바백스가 허가될 경우 5종이 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18세~49세, 50세~74세 이상, 전연령)

 

7월-12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 백신 종류 (18세~49세, 50세~74세 이상, 전연령)

7월-8월, 9월, 10월, 11월, 12월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 백신 종류 (만 12세~17세, 18세~49세, 50세~59세, 60~74세, 전연령)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10월 28일 업데이트> 제 주변에도 사전예약을 언제하

cakenpotato.tistory.com


또한, 노바백스는 우리나라 SK바이오사이언스와 MOU계약을 맺어 우리나라에서 생산한 노바백스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노바백스 오미크론 변이에도 예방효과 있나요?

현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가 계속되면서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오미크론 변이에까지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식약처 관계자는 "노바백스 백신의 오미크론 변이 예방 효과를 보려면 추가로 임상시험을 해야하는데 제약회사에서 알아서 대응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12월 22일에 노바백스가 발표한 것에 따르면,
"자사가 개발한 백신이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에 면역 반응을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부스터샷에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효능이 향상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오미크론 전용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제는 자유로운 PCR 검사 불가!! 자가진단키트 양성만 코로나 PCR 검사 가능해집니다

 

자가진단키트 양성만 코로나 PCR 검사 가능해짐 (미접종자 1차접종자 2차접종자 후 유효기간이 만

자가진단키트 양성 만 코로나 PCR 검사 가능해짐 PCR 검사 우선순위는 위중증이거나, 밀접접촉 하여 증상이 있는 사람만 받을 수 있도록 변화됩니다. 무증상자는 PCR 검사를 '받고 싶어도' 받을 수

cakenpotato.tistory.com

 

노바백스 해외 사용 및 접종 중인 곳은

노바백스는 2021년 6월 미국, 멕시코 임상시험 3상에서 90.4%의 예방률(영국 임상시험에서는 89.7%)을 나타냈다고 발표하였으며,
2021년 12월 20일에는 유럽의약품청(EMA)에서 조건부 판매 승인(18세 이상 성인 대사 사용)을 받았습니다.
12월 21일에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습니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허가를 받았으나, 미국에서는 허가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제조 방식에 관한 안정성, 기존 백신 비교

노바백스 백신은 안정성이 검증된 제조법을 사용합니다.
노바백스 백신 제조 방식은 단백질재조합(합성항원) 방식입니다. 독감, B형간염이나 자궁경부암 등의 백신에 이용되어온 방법이라서 비교적 안전성이 높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백신과 달리 2~8도의 냉장조건만을 필요로 하기에 해동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노바백스,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면역반응 유도 방식 비교>

- 유전자재조합의 합성항원방식의 노바백스: 코로나바이러스의 표면 항원 단백질을 직접 주입하여 면역반응을 유도함

-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방식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항원 유전자를 인체에 무해한 아데노바이러스 주형에 주입하여 체내에서 항원 단백질을 생성하게 함으로써 면역반응을 유도함

- mRNA 방식의 화이자, 모더나: 항원 유전자를 RNA 형태로 주입해 체내에서 항원 단백질을 생성해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백신


[관련글 더보기]

👉코로나 백신 패치형, 붙이는 코로나백신(패치형 백신 vs 주사형 백신)

👉코로나 알약 치료제 - 머크의 몰누피라비르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노바백스는 몇회 접종을 해야하나요?

기본 접종은 2회이며, 1회당 0.5ml를 맞습니다. 접종간격은 "4주 접종 권고"로 알려졌습니다. (모더나 접종 간격과 동일)

 

 

노바백스 부작용은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을 조건부 판매 승인한 유럽의약품청(EMA)이 발표한 노바백스 백신의 부작용은 접종부위에서의 통증, 짓무름, 근육통, 피로감, 두통, 전반적인 몸살, 관절통증, 메스꺼움, 구토 등이 흔하게 발생될 수 있으나, 이 증상들은 가볍거나 중간정도라고 합니다. 접종 이후 며칠 이내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더알아보기
👉1월 2일~1월16일 거리두기 방역지침

 

1월 2일~1월16일 거리두기 방역지침 (12월18일 거리두기 연장, 청소년 방역패스 3월로 연기, 기존 백

오늘 발표된 방역지침을 살펴보면, 1월 3일~1월 16일까지 거리두기를 연장하며, 추가적으로 일부 시설 영업시간 제한과 방역패스 대상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 시점도 1달 연

cakenpotato.tistory.com

👉백신패스 접종 예외 인정 기준 및 사유, 방역패스 쉽게 정리 (+위반시 과태료는)

 

백신패스 접종 예외 인정 기준 및 사유, 방역패스 쉽게 정리 (+위반시 과태료는)

위드코로나 1단계가 진행되면서 백신패스가 현재 일주일 계도기간을 지나 11월 8일부터 백신패스제(예방접종완료증명, PCR음성확인서증명)가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2주의 계도기간을 준 헬스장

cakenpotato.tistory.com

👉탈동조화, 앤데믹, 팬데믹, 에피데믹 뜻 알려드림 (오미크론으로 전세계 확진자수 증가)

 

탈동조화, 앤데믹, 팬데믹, 에피데믹 뜻 알려드림 (오미크론으로 전세계 확진자수 증가)

오미크론, 전세계 확진자수 증가 등으로 강화된 방역조치에 대한 반대시위 증가(탈동조화, 앤데믹, 팬데믹, 에피데믹 뜻)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에서 방역패스에 대한 반대시위가 일어나고 있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