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별진료소에 신속항원 검사가 도입됩니다.

오미크론이 우세종으로 변화하면서 확진자수가 수배 이상 증가하였지만, 위중증 환자수 비중이 높지 않습니다.
경증이거나 무증상인 환자들이 높아진 것인데요.

 



1월 26일 저녁 9시 기준으로 코로나19 확진자는 1만 2,410명을 기록했습니다.
이에따라 정부는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를 1월 29일부터 전국적으로 도입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키트)는 예전부터 정확도가 낮아 검사를 금하고 있었는데요~😥

PCR검사-고위험군만-가능해진다-그외는-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키트로-검사한다

전국 오미크론 방역체제 도입 (PCR 검사 우선순위 부여)

설 연휴가 끝난 뒤 2월 3일 부터는 오미크론 대응체계는 2월 3일이 아닌 설명절 전인 1월 29일부터로 변경되었습니다.

 코로나19 🔗고위험군에 속하는 우선순위자만 PCR 검사가 가능해집니다.
고위험군 우선순위자를 알아보려면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
미접종자의 경우 방역패스를 위한 PCR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것 역시 다음 글에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PCR 검사 우선순위자 알아보기 (방역패스용 PCR 검사, 유효기간 변동)

 

방역패스용 PCR 검사, 자가검사키트와 신속항원검사로 변경 + 유효기간 24시간으로 단축됨. (+ 자

오미크론 우세화된 지역의 선별검사소 PCR 검사와 치료체계가 단계적으로 변화됩니다. 따라서 방역패스를 위해 PCR검사를 받았던 분들은, 이제는 신속항원검사나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자가검사

cakenpotato.tistory.com

 


만약 내가 신속항원검사(선별진료소에서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받은 뒤, 음성이 아닌 양성이 나왔다면, 다시 PCR 검사를 해야하는 이중검사 방식이 됩니다.

동네병원에서도 신속항원검사나 자가진단키트로 검사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1월 28일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즐겨찾기⭐ 해두시면 업데이트 된 자료를 편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1월 17일 ~ 2월 6일 3주간 연장 + 설 특별 방역대책)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 (1월 17일 ~ 2월 6일 3주간 연장 + 설 특별 방역대책)

🔗1월 2일~1월 16일 까지 2주간 진행해왔던 거리두기를 마치면, 1월 17일 부터는 2월 6일까지 3주간 다시 새로운 거리두기를 하게 됩니다. 이 기간 사이에는 설명절 특별 방역대책도 있으니, 설명절

cakenpotato.tistory.com

 

신속항원검사 정확도 신뢰성 낮은편..

전문가들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정확도가 50~60% 수준이라며 음성결과를 받더라도 2일 후에 추가 검사를 받는 등의 행동지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우세화가 빨리 진행된 다음 4개 지역인 <광주, 전남, 평택, 안성>에서는 이러한 "PCR 검사는 고위험군 우선순위자에 드는 경우만 받을 수 있고 누구나 받을 수 없다"는 오미크론 대응체계를 시행했는데요. 


선별진료소에 가서 검사를 받는 일부 시민들은 자가격리키트의 정확도가 높지 않아 결과의 신뢰도를 믿을 수가 없어 일상생활로 복귀를 해야하는지 여부가 확신이 있진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도 코로나19가 감염된 후에도 어느정도 잠복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선별진료소에서 자가검사키트로  검사 후 음성이 나왔다고 해도, 2일 뒤에 다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그나마 결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새로운 방역대응체계에 있어서, 재택치료 격리기간과 밀접접촉 후 자가격리 기간의 축소 내용입니다.

 

재택치료 격리기간, 밀접접촉 자가격리 기간 축소

확진자가 된 접종자는 다음과 같이 7일간 격리를 하면 되고,
미접종자, 1차 접종자, 2차 접종 후 90일이 경과하였는데 3차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그대로 10일 격리를 유지합니다.

확진자 재택치료 격리기간
접종완료자 : 2차 접종 후 14일~90일, 3차 접종자 7일로 단축
미접종자, 1차 접종자, 2차 접종 후 90일이 경과한 사람 등 7일 + 3일 자율격리


밀접접촉 후 음성이 나온사람의 경우 접종완료자이면 수동감시에 들어가고 6~7일 뒤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미접종자나 1차 접종자, 2차 접종 후 90일이 경과한 사람은 7일을 격리한 후 마지막 날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밀접접촉자 자가격리기간
접종완료자 : 2차 접종 후 14일~90일, 3차 접종자 🔗수동감시 (격리해제, 6~7일차 PCR 검사진행)
미접종자, 1차 접종자, 2차 접종 후 90일이 경과한 사람 등 7일 격리 (6~7일차 PCR 검사진행)

 

 

 

더알아보기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뉴백소비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방법, 부작용은?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뉴백소비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방법, 부작용 알아보기 (뉴백소비드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이 2022년 1월 12일, 국내 사용허가를 받았습니다. 작년부터 기다려왔던 백신이 드디어 승인이 난 것인데요. 이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이름이 바로 '뉴백소비드프리필드시린

cakenpotato.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가능성 언제 지급할까?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국민으로 확대되나)

 

6차 재난지원금 가능성 언제 지급할까?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국민으로 확대되나)

2021년 초과세수가 27조원 규모라고 합니다. 초과세수란, "국민에게서 조세를 징수하여 얻는 정부의 수입"입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이 장시간 지속되면서 나타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cakenpotato.tistory.com

👉화이자의 먹는 경구치료제, 팍스로비드 치료제 투약 언제부터

 

화이자의 먹는 경구치료제, 팍스로비드 치료제 투약 언제부터

화이자의 먹는 경구치료제, 팍스로비드 투약은? 1월 13일에 화이자 먹는 알약 치료제가 들어옵니다 (2만여명 분) 팍스로비드 투약 가능한 대상(우선순위) 증상이 나타난 후 5일 이내 중증으로 진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피해 보상 신청 방법 신청서 다운로드

 

코로나 백신 부작용 피해 보상 신청 방법 신청서 다운로드 (피해보상범위 및 필요서류 안내, 인

코로나19를 예방하기위한 목적으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였으나,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심하게 나타나거나, 예방접종으로 인한 피해를 본 경우 국가보상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