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교육재난지원금의 2차 교육희망지원금 계획이 확정되었습니다.

앞서 1차 교육희망지원금에서 지원대상이 일부 제외되는 것으로 인해 논란이 있었는데요.

2차 지원금에서는 1차 지원금에서 제외되었던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도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이 됩니다.

 

[목차]
제주 교육재난지원금
1. 2차 교육재난지원금 지원대상
 1.1 지원제외대상
2. 지원 내용
3. 신청방법
 3.1 📃필요서류
 3.2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추가서류 제출

 

 

제주 교육재난지원금

<1차 지원금에서 제외되었던 대상>

  • 학교 밖 청소년
  • 지자체 소관 어린이집 누리과정 원아 등

 

2차 교육재난지원금 지원대상

- 2021년 6월 10일 기준, 제주도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만 7세~18세 이하 (출생년도: 2003년 1월 1일 ~ 2014년 12월 31일)

- 제주도에 주소를 둔 학교밖청소년 중 국외 유학생도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제외대상

  1.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방송통신중학교/고등학교에 재학생/유예학생/휴학생
  2. 외국인학교, 대안학교 등 각종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3. 국제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지원 내용

  • 지원금: 1인당 10만원씩 지급
  • 지급방식: 보호자의 탐나는 전(카드 충전) 또는 계좌이체로 지급됩니다. (보호자 지급이 원칙입니다)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소득공제, 혜택 정리)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소득공제, 혜택 정리) [목차] 😀탐나는 전 카드 소개 및 혜택(카드형/지류형)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 1. 온라인 신청 2. 오프

cakenpotato.tistory.com

 

 

신청방법

지급 대상자는 제주도교육청의 학교 밖 청소년 확인 절차를 거쳐 결정되며, 

8월 31일까지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청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는 곳 👉 http://www.jeju.go.kr/school/youth.htm

 

📃필요서류

  1. 주민등록등본
  2. 학업중단 증빙서류
  3. 지급받을 탐나는전 카드사본 또는 통장사본

[위임장/미취학(졸업) 사실 확인서 다운로드]

위임장 및 미취학(졸업) 사실 확인서.hwp
0.04MB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추가서류 제출

  • 학부모와 청소년의 주소지가 다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청소년 기준 발급)
  • 개명 등의 사유로 지원금 지급 기준일 증명이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초본
  • 가정위탁 청소년인 경우: 가정위탁보호확인서(시청에서 발급가능)
  • 복지시설 입소 확인서 및 위임장, 위임자 신분증 사본

 

첨부서류는 그림파일(jpg, pdf), 또는 한글(hwp) 형식으로 첨부하면 됩니다. (용량: 5MB 이내)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신청방법 (탐나는전 카드 발급까지)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신청방법 - 유예, 휴학, 전학, 퇴학생 포함 (탐나는전 카드 발급까지)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잔액조회, 10만원 신청방법 (탐나는전 카드 발급까지)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이란? 👉지급대상 💳지원금 📅지급일 및 지급방식 📆신청기간 🎈신청방법 1. 탐나는

cakenpotato.tistory.com

 

 

더알아보기

✅제주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7월 12일~25일)

✅비수도권 거리두기 사적모임 인원제한, 직계가족 모임 총정리

✅거리두리 3단계, 4단계 숙박시설 예약취소 위약금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