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소득공제, 혜택 정리)

[목차]
😀탐나는 전 카드 소개 및 혜택(카드형/지류형)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
1. 온라인 신청
2. 오프라인 신청
👍사용처/사용제한처

 

제주지역화폐로,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재난지원금 등을 지급받을 수 있는 수단이기도한 탐나는전 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신청방법 - 유예, 휴학, 전학, 퇴학생 포함 (탐나는전 카드 발급까지)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신청방법 - 유예, 휴학, 전학, 퇴학생 포함 (탐나는전 카드 발급까지)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잔액조회, 10만원 신청방법 (탐나는전 카드 발급까지)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이란? 👉지급대상 💳지원금 📅지급일 및 지급방식 📆신청기간 🎈신청방법 1. 탐나는

cakenpotato.tistory.com

 

탐나는 전 카드란?

탐나는 전 카드는 2가지가 있습니다.

  • KB 체크카드
  • 코나아이 선불카드

 

탐나는전카드-실물
코나카드

카드 패키지 그림이 다르진 않고 KB의 경우 그림에서 코나카드 대신 KB카드라고 적혀있어요.

 

모두 지원금 지급 및 충전이 가능한 유형입니다.

 

 

탐나는 전 발급 전 알아둘 사항

  • 카드충전은 최소금액이 있습니다. 3만원 부터 충전이 가능합니다.
  • 1인 구매한도: 70만원 (월 캐시백 한도가 7만원이 되겠습니다.)
  • 1년 한도: 500만원

 

 

탐나는 전 카드 혜택

  • 카드형의 경우 충전 시 10% 추가 충전 됩니다. 따라서 10만원을 충전할 경우 11만원이 충전되는 것이죠~
  • 지류형인 종이상품권의 경우 구입할 때 즉시 10%가 할인되어, 10만원을 구입할 경우 1만원이 할인되어 9만원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 카드형/모바일형 소득공제 혜택
    - 연말 정산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0% 소득공제이며, 전통시장의 경우 40%입니다.
    - 소득공제 하는 방법은 아래 신청방법에서 나옵니다.👍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

  •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 1번으로 가세요(나는 비대면이 좋다, 앱사용이 편하다)
  •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 2번으로 가세요(나는 방문해서 즉시 발급받고싶다, 은행이 가깝다, 앱 사용할 줄 모른다)

 

1. 온라인 신청

- a,b번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서 회원가입을 하신 다음 카드를 신청하십니다.

 

a) 탐나는 전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b) 탐나는 전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아이폰 다운로드)

탐나는전앱


- 카드를 신청하면 3~10일 이내에 우편으로 카드가 배송됩니다. 1개까지는 무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탐나는전 카드를 받았으면 앱이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카드를 꼭 등록해주세요. ✅

- 등록하는 이유는 사용자 이름을 카드에 등록함으로써 추후 분실했을 때 잔액을 옮길 수 있습니다.

- 등록하지 않으면 그 카드가 누구카드인지 몰라서 분실했다고 해도 보상받기가 어렵겠죠. 🙂
- 소득공제의 경우 어플의 오른쪽 상단에 카드관리로 들어가면 소득공제 신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등록-충전-방법
카드등록/계좌연결/금액충전
결제/소득공제신청/환불하기
쿠폰사용하기

 

2. 오프라인 신청

- a,b 중 가까운 은행으로 가셔서 즉시 카드를 발급 및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a) 농협중앙회, 지역농협, 축협, 신협, 제주은행에 가시면 코나아이 선불카드를 즉시 발급할 수 있어요.

b) 도내 국민은행에서는 KB체크카드를 즉시 발급하실 수 있어요.
 - 만약 국민은행 계좌가 없으셔도 발급이 가능해요. 신한은행이나 농협은행 계좌로 신청이 가능해요.

 

- 방문할 때 필요한 것은 신분증과 휴대폰이에요. 

 

 

사용처

 

*사용제한처

- 백화점, 대형마트, 일정 기준 매출액 이상의 매장 제외

-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단란주점, 대규모 점포, 본사가 도외인 법인 등

 

 

특히나 탐나는전은 중소상공인(자영업)사업주들에게 좋은 점이 환전 수수료가 0원이라는 점이에요~

수수료가 없이 매출로 전액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

보다 활성화 되기를 바래요!

 

 

더알아보기

👉직장내 괴롭힘으로 퇴사할 경우 실업급여 수급 인정 여부

👉코로나 바이러스 vs 델타 변이 바이러스 차이점 위험도, 백신 효과는 어느정도 있나?

👉백신 접종 혜택(인센티브) 시간 순서별 정리 6월~12월 (+롯데리아)

👉박명수, 이말년, 거침마당 난장토론 이유

👉추자현, 이요원 캐스팅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핵인싸와 베타맘의 사이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