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잔액조회, 10만원 신청방법 (탐나는전 카드 발급까지)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이란?
👉지급대상
💳지원금
📅지급일 및 지급방식
📆신청기간
🎈신청방법
1. 탐나는 전 카드 보유자
2. 탐나는 전 카드 미보유자 -> 발급방법
3. 다자녀이신 경우
4. 전학이나 퇴학을 한 경우
🎉사용 순서와 기간 및 사용처
♦카드를 분실한 경우
📞문의처 전화번호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이란?

2차제주교육희망지원금-안내

지난달에 지급 계획을 발표하였으나 형평성 논란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은 제주지역화폐인 탐나는전카드(발급방법)로 지급될 예정이라서 카드 발급 후 기명등록을 하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지급대상부터, 지급일, 신청방법, 사용방법 및 사용순서까지 정리해봅니다.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소득공제, 혜택 정리)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소득공제, 혜택 정리)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소득공제, 혜택 정리) [목차] 😀탐나는 전 카드 소개 및 혜택(카드형/지류형)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 1. 온라인 신청 2. 오프

cakenpotato.tistory.com

 

 

지급대상

- 제주도내 학생 일 것

- 2021년 6월 10일을 기준일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및 방송통신 중고등학교에 소속되어 있는 재학생, 유예학생, 휴학생입니다.

 

제외대상

유치원생 - 유치원생의 경우 추후 지원을 할 계획이라 하네요.

 

지원금

  • 제주도 도내 학생이라면 1인당 10만원 지급

 

지급일 및 지급방식

  • 7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됩니다.
  • 신청자(보호자)의 탐나는 전 카드에 학생 1인당 10만원이 충전됩니다.

 

신청기간

  • 재학생: 학교에서 정한 기일까지 제출 (2021년 7월 1일 ~ 7월 9일)
  • 유예학생 또는 휴학생: 2021년 8월 21일까지 소속 학교로 신청합니다.

 

신청방법

자녀가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 신청서를 가정통신문으로 보내주면 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인데요.

그전에 부모님께서는 탐나는 전 카드가 없으시면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탐나는 전 카드가 있어요 -> 1번으로 가세요
  • 탐나는 전 카드가 없어요 -> 2번으로 가세요
  • 자녀가 여러명이에요 -> 3번으로 가세요
  • 전학, 퇴학을 했어요 -> 4번으로 가세요

 

1. 탐나는 전 카드 보유자

- 이미 보유하고 계신 분은 탐나는전 카드의 발급자 정보를 신청자 정보로 똑같이 작성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2. 탐나는 전 카드 미보유자 -> 발급방법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소득공제, 혜택 정리)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소득공제, 혜택 정리) [목차] 😀탐나는 전 카드 소개 및 혜택(카드형/지류형)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 1. 온라인 신청 2. 오프

cakenpotato.tistory.com

- 탐나는 전 앱 또는 홈페이지로 발급을 신청하거나, 농협중앙회(지역 농협), 축협, 제주은행, 신협에 직접 방문하셔서 탐나는 전을 발급하시면 됩니다. 발급후에는 기명 등록(사용자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 신청서에 카드 등록자 정보를 동일하게 기입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3. 다자녀이신 경우

- 다자녀 이신분은 자녀 1명마다 신청서를 각각 작성하셔서 다니고 있는 학교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다만, 지원금 수령 카드는 1개만 있어도 됩니다.

- 1개의 카드로 일괄 충전됩니다.

- ex) 2자녀인 경우 -> 해당 카드에 20만원 충전

 

 

4. 전학이나 퇴학을 한 경우

2021년 6월 10일을 기준으로 전출이나 퇴학을 한 경우에는 6월 10일 기준 학교에서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신청서를 제출하고, 해당 학교에서 신청자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 신청서 작성할 때 학교명, 학년, 반은 2021년 6월 10일 기준 소속학교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ex1) 6월 10일까지 A학교에 다녔음. 6월 11일 B학교로 전학했음 (A,B학교 모두 제주도내 학교여야 함)

- 학부모는 신청서를 현재 다니고 있는 B학교로 제출 -> B학교에서는 A학교로 신청서 송부(팩스나 이메일) -> A학교에서 신청명단을 작성하여 제출

ex2) 6월 10일까지 A학교에 다녔으나 6월 11일 이후 퇴학하였음

- 학부모님 신청서를 A학교에 제출합니다. -> A학교에서는 신청명단을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사용 순서와 기간, 사용처

- 탐나는 전 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미 충전금이 있으실텐데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교육청 희망지원금이 우선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 카드 충전금은 지급일로 부터 5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처는 제주도 안에서 탐나는 전 가맹점이라면 어디든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 다만 지역화폐 개념이라서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등은 사용이 불가능 하세요.


- 교육희망지원금을 알맞게 사용하고 싶은데 어디에 사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하시면, 권장되는 사용처를 말씀드립니다.
- 권장사용처: 도서, 원격수업에 필요한 도구/기기, 마스크 등 방역 물품 등

 

카드를 분실한 경우

- 탐나는 전 앱이나 홈페이지로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재발급 하신 카드로 잔액을 옮겨준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되며, 그밖에 탐나는 전에 관한 문의사항은 1600-3971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 재발급 비용은 유료이며, 농협 등 은행에서는 재발급이 되지 않고 앱이나 홈페이지만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문의처 전화번호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710-0602~7
  • 제주시교육지원청 754-1394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730-8234
  • 자녀 소속학교

 

더알아보기

😍피부에 형광등 켰어요? 아유아유 비타민 C 톤업 크림 드림 후기

 

피부에 형광등 켰어요? 아유아유 비타민 C 톤업 크림 드림 후기

뷰티앤부티 시즌4에서 동안배우 홍수현 뷰티셀럽이 쓰는 상큼한 레몬향 비타민 크림~! 아유아유 크림! 겨울에는 밖에 많이 안나가다보니까 더 하얘지는데요~ 이 때 더 미백에 신경을 쓴다면 더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완료자 능동감시 기준, 자가 모니터링 생활수칙 방법 (해외입국자, 해외밀접접촉자)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완료자 능동감시 기준, 자가 모니터링 생활수칙 방법 (해외입국자, 해외밀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완료자 능동감시 기준과 자가 (격리) 모니터링 생활수칙 방법 [목차] 1. 예방접종을 완료한 사람도 자가격리를 해야하는지 여부에 대해 [2021년 5월, 우리나라에 도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 바이러스 vs 델타 변이 바이러스 차이점 위험도, 백신 효과가 있습니까?

 

코로나 바이러스 vs 델타 변이 바이러스 차이점 위험도, 백신 효과가 있습니까?

코로나 바이러스 vs 델타 변이 바이러스 차이점 위험도 인도 변이, 영국 변이, 남아공 변이 등으로 표현된 변이 바이러스 이름을 계속 사용하게 될 경우 처음 발견된 곳이라는 이유로 원인제공(?)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하는 3가지 방법 (예방접종도우미, 정부24, 전자인증서(COOV 백신접종앱))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하는 3가지 방법 (예방접종도우미, 정부24, 전자인증서(COOV 백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하는 3가지 방법 (예방접종도우미, 정부24, 전자인증서(COOV 백신접종앱)) 코로나19 접종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 등 여러 혜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