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입국 절차 (코로나 음성확인서 제출 여부)


베트남 입국 규정 업데이트 

※이 규정은 2022년 1월 18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추후 베트남 당국에서 업데이트 할 경우 최신자료로 업데이트 예정)

 

[1] 입국 조건

베트남-입국-절차-PCR검사-여부-최신자료


1. 자격


입국 자격 조건은 다음 10개 나라의 13개 도시에서 출발한 사람이거나, 연결하는 사람입니다.

- 베이징, 광저우(중국), 도쿄(일본), 서울(한국), 타이베이(대만), 방콕(태국), 싱가포르, 비엔티안(라오스), 프놈펜(캄보디아), 샌프란시스코/로스앤젤레스(미국), 멜버른/시드니(호주) 

- 해외 거주 베트남인과 그 가족(친족)들은 베트남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다음의 유효한 서류인 '영주권, 임시 체류증, 비자, 비자면제서'를 소지해야 합니다.

- 상기 명시된 승객의 경우 별도의 인사검증, 비자 발급/비자면제서를 재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별도의 출입국관리국(이민국) 및 해당 지방 당국의 입국허가 승인을 신청 할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2. PCR 검사와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  

1) 베트남 입국 전 


- 베트남에 입국하기 전 72시간 이내에 RT-PCR/RT-LAM 방법으로 SARS-CoV-2 음성 검사 (2세 미만 아동 제외)

*RT-PCR이란? real-time reverse transcription polymerase chain reaction으로 비인두도말 유전자증폭 PCR검사로, 검사법은 콧속이나 목 뒤 깊숙이 면봉을 넣어 검체를 채취하는 검사입니다. (민감도: 98%이상)

*RT-LAM이란? Reverse-Transcription Loop Mediated Isothermal Amplification 침으로 검사하는 타액 검체 PCR 검사로, 비인두 검체 대신에 침을 이용한다는 거 외에는 PCR 검사와 동일합니다. 진단시약도 일반 PCR 검사와 동일합니다. 다만, 비인두 도말 PCR검사보다 민감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민감도 92%)

 

(비교)
*신속항원검사(Antigen Based Tests)란? 비인두에서 채취한 검체 속에서 단백질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구성 성분의 존재여부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PCR 검사와 비교했을 때 민감도와 특이도가 낮아 양성자를 음성으로 판정하는 '가짜 음성'이나 음성자를 양성으로 판정하는 '가짜 양성' 등 '위양성률'이 높다는 한계가 있으므로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는 경우에는 비인두 도말 PCR 검사로 양성여부를 재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민감도 90%)

 


백신접종 증명서(발급바로가기)/백신 접종 여권 또는 코로나19 회복 증명서를 소지한 승객 (외국인 증명서는 영사과 웹사이트 규정 참조)
• 백신접종을 완료하지 않았거나 회복 증명서가 없는 승객 (12세 미만 소아 포함): 격리호텔 목록에 포함된 호텔 예약 확인서(최소 7일) 또는 구/군 인민위원회 위원장이 인증한 장비 설치 및 자가격리 시설 확인증명서를 증빙해야 합니다. (2021년 7월 14일 보건부 문서번호 5599/BYT-MT에 명시됨).



2) 베트남 입국 후

- 오미크론 변종이 기록된 국가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또는 승객의 경우 착륙한 다음 Covid-19 신속 항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비용은 승객 부담)

- 입국 후, 모든 승객은 아래와 같이 PCR 검사가 필요합니다. 


승객 유형 PCR 검사
백신 접종 완료자 혹은 Covid-19 완치 승객 1회 검사: 입국 3일차
백신 미접종자 혹은 추가 백신접종이 필요한 승객 2회 검사: 입국 3일차, 7일차



다음의 승객이 백신 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추가 접종을 해야하는 경우 격리기간동안 무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베트남 국적의 승객
- 해외 거주 베트남인 및 가족(배우자, 자녀)


격리규정

승객 유형 격리안내
백신 접종을 완료했거나 코로나19 회복 승객 - 입국일로부터 3일 이내 거주지(집, 호텔, 모텔 등)에서 건강 자가진단, 타인과의 접촉 금지, 거주지에 머물러야 합니다.
- RT-PCR 검사 음성 확인 후, 입국일로부터 14일까지 건강상태를 계속 모니터링합니다.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권장 접종 횟수가 충분하지 않은 승객 - 입국일로부터 7일 동안 거주지에서 격리. RT-PCR 검사 결과 음성이 확인 된 후, 입국일로부터 14일까지 건강 상태를 계속 모니터링합니다.
18세 미만 또는 65세 이상 승객, 임산부, 기저 질환이 있는 승객 (단, 의료 시설에서 모니터링 또는 치료를 받지 않음)  - 부모/보호자와 함께 격리하십시오.
- 부모 / 보호자는 반드시 백신 접종을 완료하였거나 코로나19에서 완치된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자발적으로 해당 승객들과 스스로 함께 격리하겠다는 서류에 서명해야 합니다.

 

 

의료 신고

• 외국 국적의 승객은 IGOVN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의료 신고 및 건강을 모니터링합니다.
• 베트남 국적의 승객은 PC-COVID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의료 신고를 하고 건강을 모니터링합니다.
• 베트남에 입국하는 승객은 http://tokhaiyte.vn/ 에 접속하여 의료 신고를 위한 QR 코드를 생성하여 입국시 검역 당국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QR 코드는 휴대전화에 보관하거나 휴대전화가 없는 경우 출력해서 소지해아 합니다.
여기에서 IGOVN 및 PC-COVID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QR 코드를 스캔하세요.

 

 

※한국으로 입국할 때큐코드를 사용하시면 빠른 입국이 가능합니다.

 

한국 입국시 코로나 PCR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 중단 (최신자료)

 

한국 입국시 코로나 PCR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 중단 (최신자료)

2022년 9월 5일 발표된 따끈한 내용입니다. 요즘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한국에 입국할 때 PCR 서류가 필요한지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입국 전 음성확

cakenpotato.tistory.com

 

 

더 알아보기: 코로나 관련 정보 글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큐코드(Q-CODE) 발급방법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큐코드(Q-CODE) 발급방법

3월 21일부터 해외 입국자도 자가격리 의무가 사라집니다. 또한 해외입국시 방역 검역정보인 PCR음성확인서, 백신접종증명서 등을 확인할 때에는 Q-co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큐코드 사용시 보다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19 사망자 장례비 지원금 1000만원, 전파방지비용 300만원 신청방법

 

코로나19 사망자 장례비 지원금 1000만원, 전파방지비용 300만원 신청방법

코로나19 사망자 유가족을 대상으로 사망자 장례지원비 1000만원을 중단하였습니다. 현재 다시금 일일 확진자가 10만명에 이르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진 사망자 장례지원금 문의가 많은 것 같아서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대상 변경, 소득별 지급 (중위소득 100% 이하, 30인 미만 기업, 재택/입원치료비)

 

코로나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대상 변경, 소득별 지급 (중위소득 100% 이하, 30인 미만 기업, 재택/입

코로나19 지원금인 '자가격리지원금, 생활지원금' 등으로 불리우고 있는 이 지원금을 단계적으로 축소해오고 있는데요. 정부는 이제 생활지원금을 소득별로 잘라서 중위소득 100% 기준 이하인 경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자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인 경우 신청 방법 (+유급휴가비 지원 포함)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자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인 경우 위임장 다운로드 및 신청

보건소에서 코로나로 자가격리 통지서를 받고 자가격리를 하였다면, 자가격리자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등 미성년자 이더라도 자가격리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6월 25일 업데이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19를 검사후 보건소, 병원 등에서 확진을 받아 자가격리를 하신 분이라면 이른바 자가격리지원금이라 불리는 생활지원금을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동안 본인이 전입신고하여 사는 곳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