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지원금 신청으로 신청자격 요건이라던지, 제출서류, 증빙서류, 신청기간 등 챙겨야할 것이 참 많죠. 또 나는 사업자등록은 되어 있는데, 현재 그걸로 사업을 하고 있지 않아서 사업소득, 매출액이 없는데, 매출액 0원에 대해 제출하려고 하니, 소득금액증명은 안된다 그러구요. 답답한 마음 한큐에 날려버릴 "소득금액 0원 증빙서류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소득금액증명을 제출해야 소득 0원인 것을 증명할 수 있는데, 세무서나 국세청에서는 소득금액이 0원이라고 발급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소득금액/매출액이 정말 0원인데 이걸 소득금액증명으로 안하면 무엇으로 증명하나요?

 

A. 그렇습니다. 소득이 있어서 신고를 했다면, 소득금액증명이 발급됩니다. 하지만, 소득신고 대상이 아니기에 신고를 하지 않으면 "소득금액 0원", "소득금액 해당없음"이라는 증명을 발급받을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부분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신고사실없음 사실증명원"으로 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쉬운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매출액0원-증빙서류-발급방법-신고사실없음사실증명원-입니다


여기서 사실증명원을 발급받는 방법은 인터넷에서 발급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세무서에 현장 방문하여 직접 발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인터넷에서 서류 즉시 발급 2가지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관련 사진까지 담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

 

 

소득금액 0원 서류가 뭐예요?? 사실증명 서류라고요??

 

[사실증명 12가지 종류]

사실 사실증명 서류는 12가지가 되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뽑아야할 서류는 뭐다~??

우리가 뽑아야할 서류: 나는 돈을 못벌었어요!!!!!!

 

  1. 체납내역
  2. 주택자금 등 소득공제사실여부

  3. 신고사실없음
    -> 이 중에서 3번 신고사실 없음이 우리가 찾던 사실증명원이랍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하는 사업자등록증 있으신 분들~~)
    -> 종합소득세 신고사실, 근로(사업,연금,종교인)소득으로 연말정산한 사실 등이 없음을 확인받고자 하는 경우 이용합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를 했거나 근로(사업,연금,종교인)소득으로 연말정산한 사실이 있는 경우, 「소득금액증명」을 신청해야 합니다.
    -> 즉 소득이 있는 사람은 소득금액증명을 신청하시면 되고, 소득이 없고, 매출액이 0원인 사람은 신고한 내역이 없으니 신고사실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떼면 되는 것이죠!!!!

  4. 사업자등록사실여부
  5. 총사업자등록내역
  6. 공동사업자내역
  7. 사업자등록변경내역
  8. 대표자등록내역
  9. 사업자단위과세 승인시 지점사업자등록번호 직권말소
  10. 전용계좌개설여부
  11. 폐업자에 대한 업종등의 정보내역
  12. 개별소비세 (교통, 에너지, 환경세) 환급사실 여부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서류 발급 방법

"신고사실없음 사실증명"원을 인터넷으로 빠르게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가지 홈페이지에서나 가능하답니다~

그럼 먼저 국세청에서 해보겠습니다~

 

1. 국세청에서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발급하기

국세청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신다음,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하세요.

홈택스에서-민원증명-메뉴를-찾으세요
홈택스 민원증명 신청 - 사실증명신청하기 메뉴

 

마우스 오버를 하면, 왼쪽에 메뉴가 뜨는데요.
사실증명신청 버튼을 선택해줍니다.

 

사실증명신청메뉴에서-신고사실없음으로-신청하셔야합니다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신청하기

사실증명에도 여러가지가 있어요. 총 12가지나 된답니다.
빨간색 박스를 여기 잘 읽어보면, 우리가 찾던 그 서류!!! 특고, 프리랜서, 농민 등등!! 지원금 신청 사업에 꼭 필요한 소득/매출 0원 증명 서류입니다!!!

 └ 국세청 바로가기

 

글 하단에는 사실증명 샘플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또한 국세청 로그인 하기 싫은 분들정부24에서 해보시기 바래요.

 

 

2. 정부24에서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 발급하기

정부24를 통해서도 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부 24에서는 회원/비회원 모두 몇가지 본인인증을 하면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정부24에서-인터넷으로-사실증명원을-뽑으실수-있어요-국세청가입하기-싫은분들
정부24 검색창에 사실증명 신고사실 없음을 치세요

 

정부 24 홈페이지(바로가기는 글 하단에)에 사실증명을 입력하세요. 그러면 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이 뜹니다. 이걸 선택해주세요.

 

정부24-홈페이지에서-사실증명-신고사실없음증명원-뽑는방법
사실증명을 국세청이 아닌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뽑아보자

 

정부24에서도 즉시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발급버튼을 누르시고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다음과 같이 사실증명원으로 증명받고 싶은 내용을 읽어보시면, 이 내용이 실제 증명원에 기재가 됩니다.

 

사실증명원-신청내용-확인하기
증명받고자 하는 신고사실 없음 내용

 

증명받고자 하는 내용:
위 납세자는 발급일 현재 **년 ~ **년 귀속 종합소득세 신고사실이 없고, 근로(사업, 연금) 소득으로 연말정산하여 제출된 사실이 없습니다. (소득 유무와는 무관한 증명입니다.)

 

증명받고자 하는 연도와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하시고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인쇄하실 때 프린터 말고, PDF로 인쇄 하시면 PDF 파일로 저장이 되는 부분도 하나의 팁입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각종 민원 서류 인터넷발급 가능)

 

사실증명 신고사실없음 샘플

신고사실없음 사실증명원 서류 발급 완료

 

더알아보기

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지원금 신규신청자 지원자격 신청방법 (사업자, 외국인, 택배기사, 보험설계사, 퀵서비스, 대리기사 등)

 

6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지원금 신규신청자 지원자격 신청방법 (사업자, 외국인, 택배기사,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이 신규신청자와 기수급자 지원대상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어 있고 소득이 어느정도 되어야 신청이 가능한지, 또 고용보험 가입은 어떻

cakenpotato.tistory.com

고용지원금 200만원 특고 프리랜서 기수급자 신청방법 중복지원 (현장신청서 다운로드)

 

고용지원금 200만원 특고 프리랜서 기수급자 신규신청자 신청방법 중복지원 (현장신청서 다운로

고용노동부에서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인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6월 7일 공고하였습니다. 이번 6차 고용지원금은 200만원을 지원하는데요. 이번에는 좀더 보상이 확대되어, 1차 추경때와 다

cakenpotato.tistory.com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지급시기 - 기초수급자, 연금수급자 최대 75만원-100만원 (+취약계층 금융지원 3종 세트)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지급시기 - 기초수급자, 연금수급자 최대 75만원-100만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 특고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골자로 나온 2차 추경안(3조 3,697억원 확정)에서 저소득층의 긴급생활지원금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물론 예산이 배정되었습니

cakenpotato.tistory.com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신청 신속지급, 확인지급, 이의신청 지급시기 (공고문 보기쉽게 정리)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신청 신속지급, 확인지급, 이의신청 지급시기 (공고문 보기쉽게 정리)

코로나19로 방역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기업(매출액조건있음)에게 손실보전금을 지원하는 사업이 드디어 5월 30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 ) 신청에는 제출할 서류가 필요없어 거의

cakenpotato.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금 신청하는곳 바로가기, 대상자, 신청방법, 문의전화번호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금 신청하는곳 바로가기, 대상자, 신청방법, 문의전화번호 (온라인 신

1월 19일부터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와 손실보상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목차] 1.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는? 2.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