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경영악화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1인당 최소 600만원을 지급한다고 말표하였습니다. 매출액 30억원 이하 중기업이라면 최소 600만원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a 지원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최소 600만원 지원이란?


600만원은 무조건 받고 +a가 더 붙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플러스알파란 업종별로 추가 지원이 있을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은 손실을 보든 안보든 손실지원금으로 600만원은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지원금-최소600만원-지원

 

손실보상 보정률 및 하한액 상향

구분 현행 변경 후
보정률 90% 100%
분기별 하한액 50만원 100만원

 

손실보상 보정률을 현행 90%에서 10% 올려서 100%로 변경하고, 분기별 하한액도 현재 50만원에서 두배로 상향하였습니다.

 

손실보상 지원금 대상 업종 추가 요청

지난 손실보상에서 대상이 아니었던 여행업, 공연전시업, 항공운수업 등에 대해서도 추경안에 포함해달라고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농어민 지원 방안까지 추경안에 요청했다고 해요.

 

아직까지 추경안이 논의되고 있는 중으로, 지원 대상, 신청 방법에 대한 공고문은 아래 글에 업데이트 됩니다. 쉽게 작성하였으니 참고해보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방역지원금 600만원+a 지원신청 방법 [바로가기]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인터넷 발급 방법 (소상공인확인서, 중소기업확인서, 소기업확인서)

 

 

 

 

더알아보기

내가 아직 못받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인터넷에서 바로 신청 가능한 지원금/수당)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토스 어플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내가 받을 수 있는, 나에게 적합한 지원금을 찾기위해 골머리 썩지 마세요. 🙂 숨어있는 정부지원금을 조회할 수 있는

cakenpotato.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금 신청하는곳 바로가기, 대상자, 신청방법, 문의전화번호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금 신청하는곳 바로가기, 대상자, 신청방법, 문의전화번호 (온라인 신

1월 19일부터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와 손실보상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목차] 1.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는? 2.

cakenpotato.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가능성 언제 지급할까?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국민으로 확대되나)

 

6차 재난지원금 가능성 언제 지급할까?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국민으로 확대되나)

2021년 초과세수가 27조원 규모라고 합니다. 초과세수란, "국민에게서 조세를 징수하여 얻는 정부의 수입"입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이 장시간 지속되면서 나타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cakenpotato.tistory.com

5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5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방역패스, 영업시간제한 등으로 인한 매출감소 업종 + 여행

코로나19로 소상공인이 이제까지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것을 정리해보며 이번 5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방역지원금은 한마디로 방역패스, 영업시

cakenpotato.tistory.com

급고용안정지원금 5차 지급일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1~4차, 신규신청)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차 지급일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1~4차, 신규신청)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차 지급일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고용노동부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사업 시행을 공고하였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코로나19가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