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도권, 비수도권 은행 단축 운영 영업시간 알아보기


코로나19로 인해 현재 수도권은 심각한 대유행의 단계에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는 8월 8일까지 2주가 연장되었으며, 기업은 30% 재택근무가 권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기간 - 1단계~4단계 주요 지침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기간 - 1단계~4단계 주요 지침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기간 및 1단계~4단계 주요 지침, 전국 행사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A to Z 현재(7월 1일) 전국적으로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시행중입니다. 다만, 수도권의 경우

cakenpotato.tistory.com

 

섬이미지

4단계 조치로 모임, 약속 등 사회적 활동이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신용카드 사용도 전체적으로 감소추세에 있지만 비수도권으로의 이동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비수도권은 거리두기 단계를 조정하고 사적모임 제한을 4인까지만 모일 수 있도록 통일함으로써 이동량을 전체적으로 감소시킬 예정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은행권에서도 영업시간을 단축하는 움직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에 7월 12일~23일 금요일까지 였지만, 수도권 확진자 확산세가 감소하지 않아 4단계가 8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은행권 영업시간 단축근무도 연장됩니다.



현재도 은행에 갈시간이 부족하며, 최대한 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을 이용하고는 있으나, 불가피하게 은행 창구에 가게 될 때에는 이동시간부터 대기시간, 용무보는 시간 등을 합하여 1~2시간은 족히 소요되니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뭐 그래도 4단계에 따라 만들어진 것이니 어떻게 합니까.. 단축운영기간과 시간을 잘 보시고 방문하셔서 헛걸음 안하시길 바랍니다. 

 

👉비수도권 거리두기 사적모임 인원제한, 직계가족 모임 총정리

 

비수도권 거리두기 사적모임 인원제한, 직계가족 모임 총정리

수도권, 비수도권 거리두기 단계가 상이하기 때문에 지역마다 사적모임에 직계가족이 포함되는지, 예방접종자는 인원제한에 포함되는지 등 궁금한 점이 많으실 겁니다. 앞으로도 이 글에 변경

cakenpotato.tistory.com

 

지역별 은행 단축 운영 영업시간

시계

<은행 영업시간을 한시적으로 단축하는 이유>

  • 전국적인 대유행 확산 방지
  • 증권가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 금융소비자 및 금융노동자의 감염 예방

 

은행연합회가 발표하였듯이. 수도권인 서울, 경기, 인천은 아래 기간 동안 영업시간이 단축됩니다.

 

지역별 은행 단축 운영 영업 기간 및 시간표

지역(수도권/비수도권) 기존 영업시간 단축 운영기간 단축 운영 시간
서울, 경기, 인천(수도권) 오전 9시~오후 4시 7월 12일~8월 6일 오전 9시 30분~오후 3시 30분
경남 진주 7월 26일까지
경남 거제 7월 30일까지
창원, 통영, 여수 7월 28일까지
김해, 양산시 7월 29일까지
부산 7월 30일까지
대전 8월 4일까지
제주, 강원도 강릉 거리두기 단계 관련
별도 조정이 있을 때까지

 

은행 창구 업무가 필요하신 분들은 위 시간에 잘 맞춰서 가시길 바랍니다.

위에 없는 지역은 그대로 영업이 될 것 입니다. 🌿

 

더알아보기

✅기획재정부 5차재난지원금 개인지급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 백신 종류 +대리예약 방법과 전화예약방법 확인하기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 전 카드 신청 및 발급 방법(소득공제, 혜택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