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춘천시 재난지원금은 모바일 신청일이 가장 빠릅니다. 이의신청을 하려면 일단 신청 하신 분들이 지급불가 처리를 받았을 때 할 수 있는 거 아시죠? 신청기간 다 지나서 신청할 수 있는게 이의신청이 아니랍니다. 신청기간에 잘 신청하신 뒤에 "부지급"이라는 결정을 통보 받으면, 그때 "나는 이러이러한 이유로 신청대상이다"라는 사유를 전달해 이의신청을 하는 것이랍니다. 그럼 신청기간부터 알아보고, 그다음으로 이의신청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

 

 

춘천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기간은?

춘천시-일상회복지원금-이의신청기간

신청 방식은 3가지가 있습니다. 모바일 신청, 카드신청, 선불카드 신청.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춘천시청 일상회복지원금 선불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바일 나야나 앱 춘천사랑상품권 신청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춘천시청 일상회복지원금 선불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바일 나야나 앱 춘천사랑상품권 신

춘천시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예산은 약 300억 정도의 대규모 입니다.. 정말 크죠? 춘천형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방법 4가지와 지급방식은 3가지(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 신용카드/

cakenpotato.tistory.com

 

카드신청은 뭐냐구요? 예전에 정부에서 소비지원금 포인트라고 해서 인터넷쇼핑으로 사용은 불가한데 카드결제하면 되는거 있었죠? 그런 것처럼 내가 신청한 카드에 재난지원금 포인트를 넣어 카드를 긁으면 포인트가 우선사용 되는 시스템이에요. 


그러면 선불카드는 뭐냐구요? 이건 동사무소에 방문신청할 때만 받을 수 있어요. 우리 스타벅스 같은데 가면 포인트 적립해주잖아요? 또는 우리가 포인트를 충전하기도 하구요. 그런것 처럼 기프트카드 개념이에요. 미리 포인트가 충전된 카드를 우리한테 주는거랍니다. 단 재난지원금 포인트가 다 소멸될 때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모바일나야나어플에서-춘천사랑상품권으로신청하기-신용체크카드-포인트로-충천하기-선불카드로받기

모바일앱으로 신청(춘천사랑상품권)하는 것이 4월 18~6월 17일까지구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하는 것이 5월 2일~6월 17일이구요. 그다음이 동사무소 가서 신청하는 것이 선불카드인데, 선불카드 신청일은 제일 늦습니다. 6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입니다. 주말신청은 당연히 안되고 동사무소 문 여는 9시부터 18시까지 가셔서 신청하셔야 겠습니다.

 

춘천시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기간은?

4월 18일 부터 6월 30일(목)까지입니다. 

 

강원도 춘천 일상회복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이의신청하는 방법은 지급불가 통보를 받은 뒤에 신청하셨던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가십니다. 가실 때는 이의신청서와 내가 왜 대상인지를 알려줄 수 있는 증빙서류를 함께 작성해서 가져가시는 겁니다.

 

예를 들어 가구원이 4월 7일 이전에 전입을 했는데 부지급 통보를 받았다거나 아기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거나 하시면 관련 증빙서류인 주민등록등본이나 출생신고서 등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춘천시 지자체에서 이걸 보고 맞으면 다시 전산 자료를 수정한 뒤 지원금을 지급할 것이고, 맞지 않으면 부지급 결과를 문자로 통보한다고 하네요.

 

이의신청을 하시면 이에대한 결과처리는 5월 2일 월요일부터 7월 15일 금요일까지 입니다. 참고하세요.

 

춘천시 재난지원금 관련 문의전화번호

춘천시 콜센터 1644-5566 으로 전화하세요.

 

 

더알아보기

내가 못받은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6차 재난지원금 가능성 언제 지급할까?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국민으로 확대되나)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만나이 계산법 (feat. 도입 언제부터, 연나이 vs 세는나이 차이점, 장단점)

<희망저축계좌1, 희망저축계좌2,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이 블로그의 코로나, 지원금, 복지 정보
카카오스토리로 편하게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부의성장 카카오스토리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