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주시는 676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전주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전주 시청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전주사랑상품권 모바일 어플로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해당 어플에서 돼지카드를 발급하셔야만 접수가 가능하신데요. 아래에서 전주사랑상품권 돼지카드 신청방법과 오프라인 신청방법 및 준비물, 사용처, 사용마감기한, 기부방법, 돼지카드로 신청할시 경품이벤트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주 시청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1인당 10만원, 돼지카드가입방법) 2022년 4월, 5월, 돼지카드 경품이벤트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골드바 


전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전주시-재난지원금-온라인-신청-홈페이지-어디-돼지카드-경품-이벤트-1등-300만원-2등-200만원-확인하기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골드바

 

전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

3월 29일 0시를 기준으로 전주시에 전입이 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주민등록이 되어있으면 되는데요. 외국인의 경우 영주자격자와 결혼이민자도 포함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전주시청 지급금액

1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전주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마감기한

전국적으로 재난지원금 지급에서 사용마감기한까지 좀 짧아진 느낌이 드는데요. 전주시도 지역경제를 보다 활발하게 하기 위하여 사용기간을 좀 짧게 잡았다고 하네요. 전주 재난지원금 소멸기한은 2022년 8월 31일까지 사용을 하셔야 소멸되지 않습니다.^^

 

전주시민 재난지원금 사용처

전주사랑상품권인 돼지카드와 동일한 사용처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사용불가한 곳을 알아두면 나머지는 다 사용처겠죠?^^ 사용불가처에 대해 알아보아요.

 

[전주시민 재난지원금 돼지카드+선불카드 사용불가처]

  • 전주시안에서만 사용 가능 O
  • 백화점, 대형마트 X
  • 온라인.인터넷 쇼핑 X
  • 유흥업종 X
  • 공과금 X

전주시-긴급-재난지원금-지원대상과-카드사용처는-어디인지-안내

 

전주형 긴급재난지원금 기부방법

전주시재난지원금은 기부도 가능한데, 기부하는 방법은 동사무소에서 기부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선불카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한 모바일 기부도 가능한데요. 전주사랑상품권 앱(어플)을 통해 기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신청서 다운로드]

전주시 재난지원금 기부 신청서.hwp
0.17MB

위 방법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화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천년전주콜센터 063-222-1000으로, 또는 관할 동사무소로 전화하세요.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원칙적으로는 개별신청이며, 세대원이 동의할 경우 세대주가 일괄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문신청이 있습니다.
순서는 온라인 먼저 받고, 오프라인이 그 이후에 신청합니다.

 

전주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기간: 4월 13일 10시 ~24일 24시까지 (12일 동안)

○준비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분들은 전주사랑상품권(돼지카드) 어플 가입자여야 합니다. 돼지카드가 아직 없는 사람은 신규가입 후 신청하셔도 됩니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모바일 전주사랑상품권 앱을 설치 후 신청접수를 하시는 것입니다. 신청 후 하루가 지나면 카드에 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전주사랑상품권 신규 가입 방법

  • 전주사랑상품권 앱 설치 [안드로이드 설치] [아이폰 설치]
  • 회원가입
  • 돼지카드 신청(신청 하면 3일안에 카드가 배송되니 받을때까지 1주일 정도 걸립니다 미리 신청하세요)
  • 전주사랑상품권 앱에서 재난지원금 신청

전주사랑상품권-설치-및-돼지카드-신청방법
전주사랑상품권 어플 화면과 돼지카드 신청하는 방법

또한 카드형 전자사랑상품권인 돼지카드로 받는다면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한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재난지원금 돼지카드 경품 이벤트란?

돼지카드로 신청한 전주시민 1004명을 추첨하여, 1등에 300만원 상당의 안마의자, 2등에 100만원 상당의 에어드레서, 3등에게는 골드바 1돈을 줍니다. 그리고 그밖에 당첨자에게는 5천원을 추가로 돼지카드에 충전해줍니다.

경품 추첨
1등 재난지원금 10만원 + 300만원 안마의자
2등 재난지원금 10만원 + 200만원 에어드레서
3등 재난지원금 10만원 + 골드바 1돈
기타 재난지원금 10만원 + 5천원 추가 충전

 

 

전주시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동사무소 방문 신청 방법

○오프라인 신청기간: 4월 26일 화요일 오전 9시 ~5월 16일 월요일 오후 6시 (3주 동안)

○준비물: 본인이 개별적으로 신청하거나 세대주가 일괄신청하실 경우 본인신분증을 가져가시면 되며, 세대원이 세대주를 포함해서 일괄신청할 경우에는 본인신분증과 세대주 신분증,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위임장 다운로드]

전주시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신청 위임장(최종).hwp
0.09MB

 

○방문 신청하는 곳은 본인 주소지 관할 동사무소에서 신청을 합니다. 돼지카드가 없으시므로 선불카드로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를 수령하시면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돼지카드나 전주사랑상품권 앱으로 신청하시면 하루 후부터 사용이 가능하시구요~

○5부제: 방문신청 첫주인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는 5부제로 신청을 받아 몰림현상을 방지합니다.

5월 2일부터 5월 16일까지는 5부제를 하지 않으므로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첫주 5부제 표]

5부제 운영 기간, 출생년도 끝자리로 확인
4월 26일 화 4월 27일 수 4월 28일 목 4월 29일 금 5월 2일 월
2, 7 3, 8 4, 9 5, 0 1, 6

※5월 3일부터는 자유롭게 신청하세요.

 

전주사랑상품권-또는-선불카드-재난지원금-신청하기

 

 

더알아보기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6차 재난지원금 가능성 언제 지급할까?
👉신속항원검사 유료 전환 및 검사 가능한 병원 찾기 👉송가인 단독 콘서트 일정 2022년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고혼진 크림 최저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