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하신 분들 중 신청을 취소하면 안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마도 카드사가 본인이 소유한 체크카드, 신용카드의 전체 카드사용내역을 보고, 캐시백 실적을 반영하기 때문에 그 사용내역을 공개하기 꺼려지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더라구요.

혹은 어차피 103% 실적 다 못채우는데, 괜히 신청하면 불이익 받을까봐 염려되는 분들도 있어 하십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이 무엇인지,
상생소비지원금은 어디서 사용해야 포인트가 쌓이는지 등등..
이 글에서 설명하기엔 너무 길기 때문에,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작성해놓은 글이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시구요.

👉상생소비지원금의 모든것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캐시백 환급 예상액 계산하기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캐시백 환급 예상액 계산하기 ⭐즐겨찾기 해두시면 좋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그게 뭔데? 그게 뭘까요? 저번엔 상생국민지원금이라더니, 이번엔 소비지원금..?

cakenpotato.tistory.com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취소 방법 
(카드사 변경, 카카오뱅크는?, 신규발급카드, 결제취소, 환불, 캐시백 이중결제, 카드사별 캐시백전용 상담전화번호)

[목차]
1.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을 취소하고 싶은데요?
2. 전담카드사 말고 다른 카드사로 신청해도 되나요? 
3. 이미신청했는데, 다른 카드도 신청할 수 있나요?
4.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나요?
5. 상생소비지원금이 제돈이랑 중복결제(이중결제)가 되는거 같아요.
6. 상생소비지원금을 10만원 받았는데, 어제 결제한 건을 환불(결제취소)하고 싶어요. 캐시백도 환불이 되나요?
7. 제가 사용처에서 사용을 하였는데 상생소비지원금 실적에 반영이 안되는데요?
8. 카드사별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전용 상담 전화번호

 

상생소비지원금-캐시백-취소-환불-이중결제-궁금증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을 취소하고 싶은데요?

상생소비지원금을 취소하고 싶은 분들의 마음은 알겠지만, 이미 신청한 건을 취소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신청해 둔채로 그대로 두시면 되구요.



상생소비지원금 대상금액까지 사용하지 않아서 실적을 못채웠더라도 아무런 불이익은 없습니다. 따라서 실적을 못채우면 못채운대로 잊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냥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을 못받는다는 것만 있는 거랍니다.

 

 


전담카드사 말고 다른 카드사로 신청해도 되나요?

전담카드사 이미 신청했는데 다른 카드도 신청할 수 있나요?


네, 이미 전담카드사를 신청하셨다면 그냥 두시면 됩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카드의 사용액을 반영합니다. 카드사가 그걸 어떻게 보냐구요? 카드사가 이번 상생소비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 통합정보시스템을 만들어 본인명의카드 사용액을 모두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전담카드사는 왜 있는 걸까요?
전담카드사는 신청한 사람의 모든 카드 내역을 보고 반영해주는 작업, 
카드실적이 기준에 맞으면 캐시백 포인트를 해당 카드에 넣어주는 작업을 하는데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그것만 사용하는데, 저 상생소비지원금 받을 수 없나요?


말그대로 그냥 캐시백 포인트를 내가 평소 쓰는 카드사에 받겠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번 상생소비지원금 전담카드사에는 카카오뱅크는 제외되었는데요. 


국민상생지원금에서는 카카오뱅크가 있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카카오뱅크 카드를 사용하면 소비지원금 캐시백을 못받는지에 대해 물어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말씀드렸듯, 본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에 대한 실적을 통합정보시스템을 사용하여 전담카드사가 다 봅니다. 카카오뱅크도 내역이 다 뜨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뱅크로만 신청을 못할뿐이죠.

본인이 삼성카드와 카카오뱅크카드, 하나은행카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근데 상생소비지원금은 1곳만 신청할 수 있다고 해요. 근데 내가 사용하는 카드는 카카오뱅크 카드뿐이에요.
그런데 카카오뱅크는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었어요. 


이경우 삼성카드나 하나은행카드로 신청하셔도, 신청하신 곳의 카드사가 카카오뱅크카드, 하나은행카드, 삼성카드 사용 내역을 전체로 보고 소비지원금 산정을 해준다는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삼성카드사에 신청했다고 하나카드사도 신청해야하거나,
삼성카드사에 신청한 것 신청취소하고 하나카드에 신청하고 싶다거나 하는 것은 의중은 알겠으나, 그냥 두시면 알아서 캐시백이 들어온다는 말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이 들어왔는데, 사용할 때 마다 중복결제(이중결제)가 되는거 같아요.
제 카드에서도 돈이 빠져나가고 소비지원금도 빠지는데요?

아닙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이 카드실적에 잡히기 때문에 그렇게 알림이 오는 것 뿐이며,
실제로는 카드결제대금에서는 소비지원금으로 사용된 금액은 0원으로 표기됩니다.
따라서 상생소비지원금 들어온 금액을 잘 확인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직접 받은 상생소비지원금과 사용문자를 보시면, 이중결제처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캐시백-지급문자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지급 문자 사진

상생소비지원금을 18,150원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햄버거를 사먹어 보았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캐시백-사용문자

 

1만4천원이 승인되었고, 상생소비지원금에서 1만4천원이 차감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문자를 보시고 다들 내돈까지 둘다 결제됐다. 이중결제다, 중복결제다 라고 생각하시는건데요.
사용내역이 삼성카드에서 났다는 것을 보여주는 문자이며, 이 1만 4천원은 상생소비지원금에서 빠진다.라는 말이니까 중복결제가 아닙니다.
실제 결제대금에서는 0원으로 나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을 10만원 받았는데, 어제 결제한 건을 환불(결제취소)하고 싶어요. 캐시백도 환불이 되나요?

네, 당연합니다. 소비지원금도 결제취소를 하실 수 있으며, 결제취소시, 환불이 됩니다.
다만, 바로 들어오지 않고 영업일 3~7일이내 다시 들어오게 됩니다.
만약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이 아닌, 사용액을 취소할 경우에는 포인트가 반환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처에서 사용을 하였는데 상생소비지원금 실적에 반영이 안되는데요?

네, 반영이 좀 느린 것으로 보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은 말그대로 통합정보를 보고 카드사가 일일이 반영해야하는 부분이라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정말 늦어도 1주일 이내로 다 실적이 반영될 것입니다.
만약 카드사가 누락한 경우에는 카드사에 반영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네이버페이 허점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네이버페이 허점

[목차] 1.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네이버페이 허점 2. 캐시백 실적, 온라인 거래, 네이버 페이로? 3.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과 사용실적 인정되는 곳 확인하기 4. 캐시백 실적, 온라인 거래, 네이

cakenpotato.tistory.com


카드사별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전용 상담 전화번호

👉상생소비지원금 정부 콜센터 전화번호: 2곳
  1) 1688-0588
  2) 1670-0577

👉상생소비지원금 전담 카드사: 9곳

카드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드 캐시백 전용 상담 전화번호
NH농협카드 1644-4000 1644-5330
KB 국민카드 1588-1688 1644-8811
삼성카드 1588-8700 1522-0017
우리카드 1588-9955 1800-2239
하나카드 1800-1111 1800-3701
BC카드 1566-4800 1588-6374
신한카드 1544-7000 1522-7777
현대카드 1577-6000 + 단축번호
롯데카드 1588-8100 + 단축번호 7번

👉고혼진 크림 최저가 파는곳 (화장품 사용 순서, 후기, 이벤트)

 

고혼진 크림 최저가 파는곳 (화장품 사용 순서, 후기, 이벤트)

고혼진 최저가 파는곳, 화장품 사용 순서, 후기 이벤트 고혼진 화장품 크림 가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해외에서도 불티나게 팔린다는 고혼진(kohonjin), 알아보기 전에 고혼

cakenpotato.tistory.com

 

 

더알아보기

👉천수애진 가격 최저가 파는곳 (이벤트 가격, 이너뷰티 흡수효과)

 

천수애진 가격 최저가 파는곳 (이벤트 가격, 이너뷰티 흡수효과)

종근당 천수애진은 먹는 콜라겐으로 피부를 가꾸는 이너뷰티 시장의 대표주자입니다. 최근 2021년 7월에는 '천수애진S'로 새롭게 리뉴얼 되어 기존 피부 개선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하다는

cakenpotato.tistory.com

👉30세 미만 모더나 접종 금지, 화이자 접종만 가능(부스터샷은? 교차접종?)

 

30세 미만 모더나 접종 금지, 화이자 접종만 가능(부스터샷은? 교차접종?)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 발표한 브리핑에 따르면, 2021년 11월 17일 부터는 30세 미만의 사람들은 모더나 접종이 제한됩니다. 화이자 접종만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7월부터 유럽 등 일부국가에

cakenpotato.tistory.com

👉목욕탕, 헬스장 입장을 위한 PCR 음성확인서(음성문자 제시) 발급 방법 무료 유료

 

목욕탕, 헬스장 입장을 위한 PCR 음성확인서(음성문자 제시) 발급 방법 및 검사비용 (미접종자, 코

위드코로나가 11월 1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일부 감염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운영시간제한이 사라지는 대신 백신패스제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말인 즉슨 동네에 목욕탕을 가거나 헬

cakenpotato.tistory.com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 제도」알기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 제도」알기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 제도」알기 [글의 순서]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 제도」알기 - 우리나라 코로나19 백신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