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드코로나가 11월 부터 시작되는데요.

위드코로나 1~3단계에 대해 알아보실 분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사회적거리두기 체계를 유지하였을 때에는 일일확진자수에 집중을 했다면,
위드코로나에서는 중증환자수, 의료적으로 대응이 가능한지, 확진자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고 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네이버페이 허점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네이버페이 허점

[목차] 1.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네이버페이 허점 2. 캐시백 실적, 온라인 거래, 네이버 페이로? 3.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과 사용실적 인정되는 곳 확인하기 4. 캐시백 실적, 온라인 거래, 네이

cakenpotato.tistory.com

👉👉오미크론 증상 및 예방법, PCR검사, 검출방법, 현황 정리 (계속 업데이트중)

 

오미크론 증상 및 예방법, PCR검사, 검출방법, 현황 정리 (계속 업데이트중)

최근 나타난 코로나19의 15번째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코로나19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독일 차기 보건부 장관 유력후보인 임상 유행병학자 칼로터바흐 교수가 말

cakenpotato.tistory.com

 


본글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우 무증상, 경증, 중등증, 중증 4가지로 나타날 수 있는데, 환자의 중증도를 분류하여 치료방법을 달리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증도 단계 치료 분류
무증상 재택치료
경증 생활치료센터
중등증 의료기관
중증

 

위드코로나, 코로나19 재택치료 방법

처음 기초조사를 받고, 확진자 분류로 무증상이거나 경증인 확진자인 경우 보건소와 시/도 환자관리반에서 재택치료관리팀으로 연계하여 치료가 진행됩니다.

 

 

무증상이거나, 경증인 확진자이더라도,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는 재택치료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위드코로나-재택치료방법
위드코로나-재택치료절차

 

<재택치료 제외대상>

- 70세 이상 고령층, 의식장애, 호흡곤란, 조절되지 않는 발열/당뇨/정신질환/투석 등 입원이 필요한 환자의 경우
- 감염에 취약한 주거환경(고시원, 노숙인 등),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

만약 재택치료 중에 응급할 경우, 보건소 및 시/도 환자관리반(전담공무원)에 연락하여 즉시 조치/이송을 하여 의료기관으로 갑니다.

재택치료자 지원금 확인 방역패스 대상 알아보기

 

 



더알아보기

👉👉코로나 음성확인서 유효기간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위치 및 가격)

 

코로나 음성확인서 유효기간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위치 및 가격)

코로나 음성확인서 유효기간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위치 및 가격) 코로나 음성확인서란? 유전자증폭(PCR)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은 것을 확인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cakenpotato.tistory.com

👉👉백신패스 8가지 궁금증으로 끝내기, 해외사례까지 총정리

 

백신패스 8가지 궁금증으로 끝내기, 해외사례까지 총정리

백신패스 8가지 궁금증으로 끝내기, 해외 사례까지 총정리 사실 부작용 때문이지 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다면, 접종률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을 겁니다.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cakenpotato.tistory.com

👉👉예방접종완료자 자가격리 면제: 수동감시, 능동감시 방법 (9월 24일 시행)

 

예방접종완료자 자가격리 면제: 수동감시, 능동감시 방법 (9월 24일 시행)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더라도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것을 돌파감염이라고 하고 있는데요. 현재 정부가 예방접종완료자*, 즉, 2차 접종 후 14일이 지난사람(=예방접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