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시 기사, 마을버스기사, 시외버스/고속버스기사, 전세버스기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Q1.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상생지원금(25만원)과 중복지원 가능한지?

-> 17만 2000명이 중복지원을 받습니다.

-> 중복 지원을 허용하였습니다!

 

추가경정예산안에 있는 아래 지원대상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민생지원자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정부 5차 재난지원금 3종 신청방법!!

 

코로나 정부 5차 재난지원금 3종 신청방법 한번에 정리!! 국민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소상공인

정부가 오는 8월~9월에 전국민 코로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확한건 7월 말에 정해질 예정입니다. 그간 대규모 예산에 대한 정책이니만큼 여러 방법과 지급 기준 등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

cakenpotato.tistory.com

 

2차추가예산안

 

Q2. 중복지원이 가능해진 이유가 궁금합니다?!

원래 23일 추경 브리핑에서는 80만원을 받는 아래 지원대상 기사들에게는 소득 하위 87.7% 국민재난지원금을 지급하지 않는다고 하였지만, 이 중복지급을 위한 행정 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에 지급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7월-8월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 백신 종류

 

7월-8월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 백신 종류 (60~74세, 30세 미만)

7월-8월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 백신 종류 (60~74세, 30세 미만) 제 주변에도 사전예약을 언제하는지 몰라서 접종을 못받으시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7월 사전 예약 기간과 내가 맞는 백신의 종류

cakenpotato.tistory.com

 

운수 종사자 민생 지원자금 지원대상

  • 법인택시 기사(8만명)
  • 마을·시외·고속버스 기사 (5만7000명)
  • 전세버스 기사 (3만5000명)

 

 

*위에 지원대상에 개인택시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개인 택시는 소상공인으로 분류되어 매출 10~20% 감소업종으로, 피해지원금 50만원을 받습니다.

 

**대리운전기사들도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지만 지원대상에 속하지 않아 지급대상에 포함이 안되어 한 대리기사분께서 국민청원을 올리셨더라구요. 처음에 지원 사각지대에 있었던, 개인택시, 세탁소 등 매출이 낮아진 일반업종인 법인택시기사, 마을버스/시외버스/고속버스기사, 전세버스기사도 지급대상에 포함되었던 것처럼 일이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원금

1인당 80만원을 지급

 

 

신청방법

추경안은 확정되었지만, 신청방법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8월 초중순 경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그때 다시 이 글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즐겨찾기를 해주시고 봐주시면 됩니다.

 

 

더알아보기

✅50세~59세 백신 접종 예약 시간 총정리 (계속업데이트 됩니다)

✅초보들을 위한 공모주 청약방법 A to Z 꿀팁! (feat. 카카오뱅크)

✅비수도권 거리두기 사적모임 인원제한, 직계가족 모임 총정리

✅수도권, 비수도권 지역별 은행 단축 운영 영업시간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