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시에서는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신청기간은 8월 29일부터 9월 23일 금요일 까지 였습니다. 현재는 신청기간은 종료된 상태인데요. 부지급 결정으로 이의가 있으신 경우 이의신청도 받고 있으니 이의신청서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에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수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대상, 지급방법, 신청방법, 사용방법, 아직 신청을 못하신 분도 이의신청 기간 내에 신청을 하시면 가능하신데요.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수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안내

 

여수 일상회복지원금은 재난지원금을 일종으로서 신청 후 즉시 지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과 이의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신청정보

1) 신청(지급)기간: 2022. 8. 29.(월) ~ 9. 23.(금) 

여수-일상회복지원금-신청일-관련-5부제



2) 지급신청 대상
- 2022년 7월 1일 0시를 기준으로 하여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 여수시에 체류지를 둔 외국인 중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지원내용


1)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1인당 30만원입니다. 큰 액수이네요. 여수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아시겠지만, 시민들을 위해 지원하는 것들, 활동 등이 참 많더라구요.

2) 지급수단

- 지급방식은 2가지로서 여수사랑상품권이나 기프트 카드처럼 포인트가 충전되어 있는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이것도 일종의 지역화폐입니다.

- 현재까지 지급된 일상회복 지원금 중 선불카드를 신청한 시민은 15만 1천여 명(42.8%), 여수사랑상품권을 신청한 시민은 11만 2천여 명(57.2%)이라고 합니다.

 

 

3. 여수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인터넷 신청은 없구요, 방문신청만 가능하답니다. 본인이 사시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가셔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는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지만, 프린터가 미리 작성해서 가실 분들은 다음에서 다운로드 하여 가시기 바랍니다.

여수-재난지원금-2022년-8월-신청방법-대리인-세대원등

※대리인 유형별 필수 지참서류 참조(법정대리인/주민등록상동일세대원(동거인아님)/동일세대 아닌 배우자/직계존비속/형제/자매)


[파일 다운로드]

 

1.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서]

여수시-일상회복지원금-신청서.hwp
0.02MB

 

2.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위임장]

여수시-일상회복지원금-위임장.hwp
0.01MB

 

3.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선불카드 재발급 신청서]

필요서류: 1. 불량 또는 훼손된 카드 2. 신청인 및 위임인 신분증

여수시-일상회복지원금-선불카드-재발급-신청서.hwp
0.03MB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카드를 제출하고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4. 사용방법

여수사랑상품권-종이권


1) 사용기한

가장 중요한 사용기간이 있는데요. 이때까지 사용하지 않는다면 30만원도 도루묵이 됩니다. 지급수단에 따라서 다른 사용기한을 보이고 있는데요. 선불카드는 2023년 6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것보다 더 길게 사용하시려면 상품권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사용기한이 5년까지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이 지급됩니다. 다만, 앞서 선불카드와 동일하게 2023년 6월 30일까지 사용이 권고 되고는 있습니다. 잃어버리지 않도록 필요한 곳에 빠르게 사용해 주시면 문제 없습니다. ^^

2) 사용지역

다른 지역에서 여수사랑상품권이 사용될까요? 선불카드는 어떨까요? 카드니까 괜찮지 않을까요? 아닙니다. 둘다 여수시에서 발행한 지역화폐이기 때문에 사용지역은 무조건 여수시 안에서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결제나 앱 결제도 불가능합니다.

3) 사용처 제한

사용처는 선불카드와 상품권 둘다 비슷합니다. 사용이 제한되는 곳은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입니다. 지여수시 역화폐가맹점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해당 점포(가게)에 문의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여수사랑상품권 가맹점 검색 사이트 바로가기

 

 

5. 이의신청 방법

이의신청 기간은 2022년 8월 29일 부터 10월 31일까지 받고 있습니다. 

1) 이의신청 서류: 이의신청서, 지원금 신청서 등(필요 시 관련서류 확인)
2) 접 수 처: 거주지 읍면동주민센터

[이의신청서 다운로드]

여수시-일상회복지원금-이의신청서.hwp
0.02MB



6. 저는 신청기간이 종료되고 알았어요. 아직 신청을 못했어요! 어떻게 하나요?

※도서지역 주민의 경우 거지와 가까운 읍면동을 방문해도 신청 가능합니다. 9월 23일까지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었는데요.

대상자인데 누락되었거나 원거리 타 지역근무로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라면 이의신청 기간 안에라도 신청하면 확인 후 지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역경제 활성을 위하여 2023년 6월 30일까지 여수시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자동소멸되니 이점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내년 6월 30일 이후에 사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상품권으로 받는게 더 낫겠죠?

 

 

더알아보기

✅여수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신청방법 (여수사랑상품권, 선불카드, 대리신청, 일상회복지원금 20만원)

 

여수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신청방법 (여수사랑상품권, 선불카드, 대리신청, 일상회복지원금 2

여수시에서는 2022년 1월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12월 27일 발표된 바에 따르면, 전남 여수시민 모두에게 20만원씩, 코로나 일상회복지원금(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본글에서는 여

cakenpotato.tistory.com

✅대학생 학자금 4가지 대출 신청방법 (+대학원생, 서류제출, 신청일정)

 

대학생 학자금 4가지 대출 신청방법 (+대학원생, 서류제출, 신청일정)

대학생, 대학원생 신입생이거나 재학생이라면 학비걱정, 생활비 걱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 손벌리고 싶진 않은데 당장 등록금과 월세, 전공서적, 식비에 들어갈 돈이 없다면 학자금대

cakenpotato.tistory.com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인터넷에서 바로 신청 가능한 지원금/수당)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숨어있는 정부지원금 (+인터넷에서 바로 신청 가능한 지원금/수당)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토스 어플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내가 받을 수 있는, 나에게 적합한 지원금을 찾기위해 골머리 썩지 마세요. 🙂 숨어있는 정부지원금을 조회할 수 있는

cakenpotato.tistory.com

✅한국 입국시 코로나 PCR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 중단 (최신자료)

 

한국 입국시 코로나 PCR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 중단 (최신자료)

2022년 9월 5일 발표된 따끈한 내용입니다. 요즘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한국에 입국할 때 PCR 서류가 필요한지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입국 전 음성확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