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교육청이 12월 30일부터 2차 교육회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 15일에 지급한, 1차 지급에 대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1차 교육지원금과 동일한 금액을 지급하며 1인당 5만원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육지원금을 지급하는 이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학생들의 자기개발(심리와 정서를 돕는데 도움)을 지원하고, 더불어 학부모의 경제 부담도 낮추기 위한 것이라고 하네요.

 


이번 교육지원금 신청은 지난 지역화폐 신청방법과 다릅니다. 아래에서 쉽게 확인하세요.


[글목차]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2차 지급 가이드>
1.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대상
2.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일
3.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지급일 및 지급방식
4. 경기도 2차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방법
5. 경기도 2차 교육재난지원금 사용처

경기도-2차-교육회복지원금-신청서-다운로드-및-사용처-안내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2차 지급 가이드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대상

- 2021년 12월 16일 목요일 기준, 경기도 공립학교, 사립학교 유치원,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특수학교, 인가 대안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
- 어린이집은 안됩니다..
- 만약 1차 지급분을 아직 받지 못하신 분이 있다면, 현금 지급된다고 하니, 2차도 꼭 신청하셔서 총 10만원 지급 받으세요.
- 신청한 사람만 준다고 하니 꼭 신청하세요.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신청일

- 교육회복지원금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은 22일~28일까지 교육회복지원금 신청서(글 하단에서 다운로드 가능)를 작성하셔서 학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또는 아이엠스쿨 설문지 / e알리미에 들어가셔서 해도 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지급일 및 지급방식

1) 지급일: 2021년 12월 30일 목요일 입니다.
2) 지급방식: 현금이며, 학부모(보호자)의 스쿨뱅킹 계좌 or 신청계좌로 지급됩니다.


👉만 14세 미만 QR 코드 발급방법 (네이버 청소년 큐알체크인 전자출입명부 사용방법)

 

만 14세 미만 QR 코드 발급방법 (네이버 청소년 큐알체크인 전자출입명부 사용방법)

만 14세 미만의 소아청소년의 경우에도 QR 코드(큐알코드)를 이용한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만 등록해놓으면 부모님 동의 없이도 QR체크인(큐알체크인)을 편하게 사용할 수

cakenpotato.tistory.com

 

경기도 2차 교육회복지원금 신청 방법

앞서 말씀드렸듯이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교에 제출하면 됩니다.
[경기도 2차 교육회복지원금 신청서 다운로드 하기]

경기도_2차_교육회복지원금_지원신청서_다운로드.hwp
0.11MB

 


※이 신청서 마지막에는 이산고등학교로 되어 있으니, 학교만 수정해서 인쇄하시면 됩니다.
지원신청 기간이 얼마되지 않아 모르시는분들이 꽤 있을거 같아요.
연장될수 있으니 늦더라도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2차 교육재난지원금 사용처

목적은 책(도서, 서점), 교재, 교구, 체험활동비 등의 교육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지역화폐 사용처 확인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지역화폐 신청방법, 신청서 다운로드(성남, 김포, 시흥 유의사항)

경기도 교육회복지원금 지역화폐 신청방법, 신청서 다운로드(성남, 김포, 시흥 재학생 유의사항) 경기도 교육청에서 공립 및 사립학교 재학생이라면 교육회복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예산은 총

cakenpotato.tistory.com

 

 

더알아보기

👉백신패스 경고음 시행한다 (2차 접종 후 만료일자 쉽게 확인...)

 

백신패스 경고음 시행한다 (2차 접종 후 만료일자 쉽게 확인...)

정말 너무 합니다. 백신패스 유효기간(2차 접종 후 6개월까지만 효력인정)을 1월 3일부터 시행한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2차 접종 후 6개월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QR 코드를 찍으면 경고음

cakenpotato.tistory.com

👉백신패스 접종 예외 인정 기준 및 사유, 방역패스 쉽게 정리 (+위반시 과태료는)

 

백신패스 접종 예외 인정 기준 및 사유, 방역패스 쉽게 정리 (+위반시 과태료는)

위드코로나 1단계가 진행되면서 백신패스가 현재 일주일 계도기간을 지나 11월 8일부터 백신패스제(예방접종완료증명, PCR음성확인서증명)가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2주의 계도기간을 준 헬스장

cakenpotato.tistory.com

👉소아청소년 예방접종 동의서 + 예진표 다운로드 (코로나백신, 화이자)

 

소아청소년 예방접종 동의서 + 예진표 다운로드 (코로나백신, 화이자)

소아청소년 예방접종 동의서, 예진표 다운로드 (코로나백신, 화이자) [목차] 1. 소아청소년 예방접종 동의서는 부모님이 작성하시는 거구요 2. 접종 전 예진표는 소아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작성

cakenpotato.tistory.com

👉코로나 pcr 검사결과 인터넷 조회 확인 방법 (pcr음성확인서, 백신패스)

 

코로나 pcr 검사결과 인터넷 조회 확인 방법 (pcr음성확인서, 백신패스)

요즘, 식당이나 카페에 가려면 PCR 음성확인서를 들고가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2차 접종 후 14일이 지나지 않았거나, 1차 접종자이거나, 미접종자라면 PCR음성확인제를 도입하여 백신패스를 하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