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9월에 징집병 또는 모집병(카투사 포함)인 입영 예정 대상자의 경우 현재 지역예방접종센터에 가시면 화이자 백신으로 백신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역-입영장병-백신-접종-안내

※입영 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은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희망자인 경우 접종하시면 되며,
접종 하지 않고 입영하더라도, 방역당국의 접종계획에 따라 추후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병무청에 따르면, 질병관리청과 국방부가 협의중에 있다고 하네요.

 

 

입영장병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방법

 

접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7월 12일~8월 까지, 대상자는 입영통지서 또는 입영(예정) 사실확인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가지고, 가까운 보건소로 가시면 접종 대상자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접종예약 및 방법>

백신접종절차

- 1차 접종 후 2차 접종일은 4주(28일) 뒤로 자동예약됩니다. 4주 적용으로 입영전 2차 접종이 어려운 경우에는 3주 뒤로 접종일을 변경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은 접종센터로 개별적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별 사전예약 전화번호 총정리 (전국) - 전화로 예약하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별 사전예약 전화번호 총정리 (전국) - 전화로 예약하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 전화예약 지역별 전화번호 총정리 (전국) 지역으로 바로가기를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키보드의 Ctrl+F를 눌러서 지역명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표가 많

cakenpotato.tistory.com

 

- 여기서 접종 일정을 예약할 때 1,2차 접종 간격을 시간적으로 여유를 두고 마치시기 바랍니다.

- 신병 교육 훈련 기간 중에는 2차 접종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입영전 2차접종이 완료되기 어려운 경우

- 만약 2차 접종을 입영일 전까지 완료하기 어려운 사람은 입영일자를 '연기신청'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집병은 입영일자 3개월 범위 안에서 연기가 가능하며,

선발 당시의 모집특기가 있는 경우 다시 입영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해당 특기에 대한 입영계획이 없으면 취소됩니다.)

 

 

서류 인정 불가 관련

여기서 입영통지서 또는 입영사실확인서 외의 서류는 인정되지 않으며,
종이 출력본 또는 현장에서 병무청 모바일 앱을 실행하여 제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리 다운로드된 화면 및 화면 캡쳐의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백신 접종을 1차만 받고 입영하는 경우에는 2차 접종 실시가 곤란하다고 합니다.
1,2차 접종을 모두 받으신 후 입영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더 알아보기

✅코로나 정부 5차 재난지원금 3종 신청방법 한번에 정리!! 국민지원금, 상생소비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백신 접종 혜택(인센티브) 시간 순서별 정리 6월~12월 (+롯데리아)

✅백신 부작용 이상반응 신고 방법,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 제도」알기

✅초보들을 위한 공모주 청약방법 A to Z 꿀팁! (feat. 카카오뱅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