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류 자판기는 성인인증 문제로 판매가 허가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한 규제가 개선되면서 2020년 신분증 인식 및 생체인식 기술을 가진 자판기가 나왔습니다. 성인인증을 한 다음 신용카드나 간편결제 등으로 결제하는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무인 주류 술 자판기 판매 허용

지난해 12월 ‘주류의 양도 양수방법 상대방 및 기타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 개정에 의해 주류 자자동판매기 설치가 허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인공지능 사물인식 기능이 있는 자판기는 술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상품과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차 영역이 넓어지는 인공지능 

최근에는 로봇이 치킨을 튀기거나, 완성된 헤어스타일을 미리 보여주는 스타일미러를 둔 미용실, 무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편의점 등 로봇, 인공지능,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을 도입한 가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인 주류 자판기 설치방법

무인 주류 자판기는 이를 관리 가능한 음식점 안에만 설치하도록 합니다.

해당 자판기 설치를 희망하는 음식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영업 신고 및 CCTV를 설치해야 합니다. CCTV는 미성년자의 술 구매 등의 부장용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경과를 지켜보고 향후 주류 판매면허가 있는 소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당신에게 추천하는 콘텐츠

 

구해줘 홈즈 제작진이 밝힌 가성비 매물 찾는 방법 꿀팁

일요일 주말 저녁 10시 45분에 방송하는 MBC 예능, ‘구해줘 홈즈’는 의뢰인이 제시한 요구에 따른 부동산에 대해 연예인들이 직접 걸어 다니면서 중개를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끔 보다 보면

cakenpotato.tistory.com

 

 

잼민이뜻 유래 좋은뜻인가요?

요즘 유튜브나 실시간 영상에 채팅을 보면 잼민인가 라는 말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잼민이라는 뜻이 도대체 무엇인지 이러한 신조어는 도대체 어디서 오는 것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ㅎㅎ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