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유튜브나 실시간 영상에 채팅을 보면 잼민인가 라는 말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잼민이라는 뜻이 도대체 무엇인지

이러한 신조어는 도대체 어디서 오는 것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ㅎㅎ

 잼민이 유래, 뜻에 대해 알아볼까요?

 

 

잼민이란

재미있는 어린이, 초등학생 아이를 말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는데요.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에 있었던 긍적적 의미보다는

반어법의 의미로 변화되었습니다.

 

 

잼민이, 좋은뜻인가요?

 

초기에는 트위치 관계자가 귀여운 목소리를 가진 ‘민재’라는 아이의 방송 출현 영상을 보고,

트위치의 후원목소리를 민재의 목소리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민재의 이름을 거꾸로 하여 재민이라는 이름을 만들어서 적용했는데,

 

 

이렇게 적용된 재민이 목소리가,

인터넷 방송에서 사람들이 재미있는 애드립을 하거나,

후원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유머스러운 상황을 많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재밌다와 재민이가 믹스되어 잼민이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게 되어 잼민이는 어린아이나 초등학생을 부르는 말로 퍼지게 되었는데,

점점 여러군데에서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처음에 생겼던 ‘재미있는 어린이’의 뜻으로 사용되기 보다는 ‘민폐를 끼치는 사람’으로 변화되었다고 해요.

 

 

초딩

우리가 초등학생을 줄여서 초딩으로 부르다가 점차 그 말이 초등학생을 비하하거나 비꼬는 말로 뜻이 변화되었던 것 처럼 말이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 인상 원인 조회방법

 

자동차 보험료 할인 할증 인상 원인 조회방법

자동차보험 갱신시 무사고임에도 보험료가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운전자 본인이 보험료 할증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하고자 할 때 번거로웠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정부는 자동차

cakenpotat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