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쓰는 방법, 혜택, 사용기한 정리 (지역별 카드가 여러장이라면?)

 

경기지역화폐를 충전하고 소비만 해도, 5만원의 소비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2만원 인센티브 까지 ~
무려 7만원의 혜택이 쏠쏠~

 

지난해 11월에도 소비지원금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추가 인센티브까지 줘서 혜택이 쏠쏠하네요~

아직 경기지역화폐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은: 미사용자

2021년 6월 1일 이후, 경기지역화폐를 20만원 이상 충전할 경우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즉, 20만원 충전 하면 5만원 소비지원금 + 2만원 인센티브로 27만원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를 이미 사용중이신 분들은: 기존 사용자

지역화폐로 20만원 이상 소비할 경우 5만원 소비지원금 + 2만원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기존 이용자의 경우 2021년 6월 1일 이전에 충전한 것까지 포함해서 2021년 6월 1일 사용분 부터 20만원 이상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비지원금은 지급된 날로부터 한달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점 정리!

경기지역화폐-소비지원금-혜택안내

Q0. 소비지원금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소비지원금은 일반 충전금액보다 우선적으로 자동 사용되므로 그냥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Q1. 미사용자가 20만원 충전 후 20만원 소비하면 7만원의 혜택을 또 받을 수 있느냐?


는 것인데요. 미사용자가 20만원 충전후 소비지원금 7만원의 혜택을 미리 받은 것으로 추가적인 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즉, 미사용자와 사용자를 나눈 이유는 고르게 혜택을 주기위해서라고 보실 수 있어요.

 

Q2. 경기지역화폐 지역마다 카드를 여러장 가지고 있는데요?
복수의 지역화폐를 보유한 경우에는 전체 카드의 결제 금액을 합산하여 20만원 이상이면 소비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다만, 운영 플랫폼이 동일한 경우에만 합산이 가능한 건데요.

- 시흥, 성남, 김포를 제외한 28개 시,군 끼리는 -> 사용액 합산이 가능합니다.
- 시흥시, 성남시 끼리는 사용액 합산이 가능합니다.
- 김포시는 플랫폼이 단독으로서 합산이 불가합니다.

 

예시를 들어 보면, 다음은 카드를 사용한 순서입니다.

예시1) 시흥시 10만원, 성남시 11만원을 사용한 경우 -> 합산되어 소비지원금 지급
- 20만원 결제 요건을 충족한 성남시 카드에 소비지원금을 지급받습니다.

예시2) 수원시 5만원, 화성시 7만원, 시흥시 10만원을 사용한 경우 -> 시흥의 경우 합산이 불가능합니다.
- 소비지원금은 미지급됩니다.

예시3) 고양시 10만원, 김포시 10만원 -> 김포의 경우 단독 플랫폼으로 합산이 불가능합니다.

- 소비지원금이 미지급 됩니다.

예시4) 수원시 4만원, 화성시 10만원, 용인시 9만원 -> 합산되어 소비지원금 지급

- 20만원 결제 요건을 충족한 용인시 카드에 소비지원금을 지급받습니다.

 

Q3. 소비지원금은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소비지원금은 한정판 지역화폐로 지급일로부터 1달 이내에 사용하셔야 하며,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 됩니다.

 

Q4. 소비지원금 혜택은 언제까지 받을 수 있어요?

소비지원금 혜택은 214만명 분이며, 예산 소진시 까지 지원됩니다. 

 

 

선착순 지원이니 사용하실 내역이 있으시면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당신에게 필요한 컨텐츠

💎추자현, 이요원 캐스팅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핵인싸와 베타맘의 사이는?

💎실업급여 예상금액 조회결과, 받을 수 있는 기간 계산 바로가기

💎치석제거, 스케일링을 해야하는 이유, 건강보험 적용대상 및 가격 구강암

💎카카오톡 저장용량공간 늘리기, 대화는 그대로, 저장된 파일만 삭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