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마비, 요즘 뉴스에 많이 나오는 단어인 것 같습니다.

 

미스트롯 홍자 나혼자산다 김광규 거마비 뜻 

두 가지 뉴스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ㅎㅎ

 

"거마비" 정도만 받았다 

출처: 홍자 인스타그램

미스트롯에서 최종 3등을 차지한 홍자는
지난 1월 중순에 미스틱스토리와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축하합니다~!

가수 홍자가 무명시절에는
출연료를 “거마비 정도만 받았다”
말할 정도로 수입이 없었다고 합니다.

미스트롯에 나오기 전
8년의 시간 동안 출연료는
“거마비” 정도만 받았다고 하는데요.


거마비 궁금하다 궁금해~

 

 

"거마비로 에어프라이기를 받았다"

출처: 김광규 인스타그램

 

나혼자산다에서 김광규는
에어프라이기에 닭을 굽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박나래가
“저 에어프라이기는 사신거냐”고 물었더니,


김광규는
“공연갔다가 ‘거마비 대신 받았다”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거마비란 무슨 뜻일까요?

 

거마비란?

수레와 말을 타는 비용으로 교통비를 일컫습니다.

한자어인데 수레 거, 말 마, 비용 비자를 씁니다.

 

 

궁금증 해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