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주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광주사랑카드 발급방법까지 (10만원, 신생아도 OK)

 

광주시 재난기본소득이란

광주시재난기본소득이미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다른 사업으로 광주시에 거주하시는 분이면 신청하시면 바로 지급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는 온라인 신청은 끝나고(5월 3일~6월 30일) 방문접수만 받고 있습니다. 평일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일요일 2일 기간을 달력에 잘 표시해 두셨다가 운영시간에 가셔서 바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방문신청기간

광주시민: 6월 1일 ~ 7월 30일 금요일 저녁 6시까지 (토요일 제외)

일요일 신청도 가능한데요. 7월 18일, 7월 25일에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외국인 접수일정: 7월 1일 ~ 7월 31일까지 (온라인(9시~23시), 오프라인(광주시민과 동일) 둘다 가능)

 

지급대상

- 2021년 3월 8일 24시 기준,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광주시민, 외국인

- 신생아의 경우 👉 기준일 이후 출생하여도 기준일 현재 부 또는 모가 광주시민이고 신청기간 내 출생증명서를 제출하면 수령이 가능합니다!! 😀

-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인 부 또는 모의 명의로된 광주사랑카드로 합산하여 대리신청하시면 됩니다.

 

지급금액

1인당 10만원

지금방식: 경기지역화폐 광주사랑카드로 지급됩니다.

사용기간: 카드사용승인 문자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 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이후에는 자동소멸됩니다.

최종 마감일: 2021년 9월 30일

 

 

경기도 광주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오전 9시~6시 사이에 읍사무소/면사무소/동사무소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경기지역화폐(광주사랑카드)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증(거소신고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광주사랑카드가 없으시면 현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지급, 소진시 미지급)

대리신청을 해야하는 경우 가족관계증빙서류를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광주시 지역화폐인, 광주사랑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다음 내용을 꼭 따라하세요.

 

 

1. 광주사랑카드 신청방법

방문 또는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셋 중 하나로 신청을 진행하세요~

제가 볼 때 비대면을 선호하시는 분은 앱이나 홈페이지가 간편하고 우편으로 받을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방문신청이 편하신 분은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되는데, 카드에 기명 사용자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앱애 들어가셔서 본인 등록을 해야합니다. 본인등록을 해야만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 1~3 중 하나 선택>

1) 방문 신청: 본인인증을 위해 신분증, 본인 명의 휴대폰을 가져갑니다.

- 현장수령 가능한 곳: 농협, 축협, 새마을금고

2)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 바로가기/ 아이폰 다운 바로가기

3) 홈페이지로 신청하기

홈페이지-카드발급화면
홈페이지에서 카드발급

회원가입 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카드안내에서 신청하기를 선택하고 광주시를 선택 후 카드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신청하고 이용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사이트

gmoney.usersite.co.kr

 

 

2. 사용등록

카드-사용등록방법
카드 기명등록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경기지역화폐 앱을 실행하여 '내지갑' 버튼을 찾으세요. 
카드등록으로 들어가서 카드 뒷면을 스캔하면 쉽게 바로 등록이 됩니다. 

 

 

문의처

광주시 민원상담센터 📞031-760-2000

안전총괄과 📞031-760-8938~9

 

댓글